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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차량반도체 주식, 미국주식, 국내주식 종목

 

요즘 차량용반도체를 못구해서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서 생산에 차질을 빚는다는 뉴스를 많이 접해 보셨을 겁니다. 경제논리에 따라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적다면 가격은 올라가고 공급업체의 이익은 늘어날 것입니다. 이런 업체에 주식투자를 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차량용반도체의 수급

차량용반도체는 전기차, 수소차 등 새로운 자동차플랫폼이 생겨나고 차량이 스마트해 지면서 완성차에 들어가는 반도체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차량에 들어가는 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인데 차량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기타 스마트폰 기능을 차에 이식하며 생겨난 것들을 작동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차량용반도체가 많이 필요한데 코로나 때문에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전기차 생산까지 여파가 있습니다.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반도체 수급문제는 2023년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동향

차량용반도체도 반도체 중 하나인데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는 왜 안만드는 걸까요? 차량용반도체는 수익이 낮아서이기 때문입니다. 가전이나 핸드폰에 들어가는 반도체가 수익율, 즉 마진이 많이 남기 때문에 그쪽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차량용반도체는 구식 공정이라서 삼성전자가 차량용반도체 공정에 투자한다 하더라도 금새 수급이 안정되는 경우의 리스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내 굴지의 반도체업체들은 차량용반도체의 수요급증에도 손을 안대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자반도체 생산기업

앤씨앤이라는 기업이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차량용반도체 생산기업으로 알려져 있긴 한데 주매출은 차량용블랙박스입니다. 영상처리칩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이미 롤러코스트를 한번 타고 내려왔고 지금은 횡보중입니다. 차량용반도체의 수요급증으로 돈을 많이 벌것 같은데 의외로 이 회사는 적자기업입니다. 매출은 늘어나고 있지만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100억원대의 적자를 기록중입니다. 부채도 늘어나고 있어 재무적인 측면에서는 투자하기 부담스러운 종목입니다.

 

미국 차량용반도체회사 - 텍사스인스트루먼트

이 회사는 미국에서 1951년 설립된 유구한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54년 트랜지스터, 67년 전자계산기를 만들며 기술선도를 했으나 90년대에 삐걱대다가 사업 구조조정을 단행합니다. 반도체를 제외한 방공, 가전제품 등의 사업은 모두 접습니다. 세계적으로 아날로그 반도체 시장 점유률 1위 기업입니다. 아날로그 반도체는 빛, 온도 등의 외부 아날로그신호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기능을 합니다. 요즘 많이 쓰는 센서가 바로 비메모리 반도체입니다. 전기차 등에 센서 많이 쓰이기도 하고, IOT산업에도 필요한 부품입니다. 실제로 매출비중을 보면 아날로그장치가 66%, 내장형 처리장치가 2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고, 그 뒷배경에는 높은 이익률에 있는듯 합니다. 영업이익률이 무려 40%에 육박하는 수준이고, 순이익률이 35%입니다. 배당률 역시 높습니다. 3.26% 수준입니다. 한국의 반도체회사(삼성전자) 배당률은 2.6% 수준입니다. 월가는 텍사스인스트루먼츠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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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골프가 대세인 이유를 아시나요? 코로나 시국에 맞는 스포츠이기 때문입니다. 실외연습장(일명 닭장)은 코로나 4단계에도 정상영업을 합니다. 물론 샤워는 불가하지만요. 또한 파3골프장이나 정규 골프장은 야외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큰 제약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18시 이후 2명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필드를 가지 않더라도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여러 명이 어울리지 않고 4명 이내에서 어울리기에 좋은 스포츠가 스크린골프입니다. 

 

스크린골프의 절대지존, 실질적인 독점기업 골프존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크린골프 잘치는 법을 공개했습니다. 아래 캡쳐사진은 골프존 유튜브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카카오골프도 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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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자는 스크린골프는 골프실력이 아니라고 폄하하는데 실제필드 실력하고 스크린골프하고 완전히 다르고, 또 전혀 연관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스크린골프는 실제 골프채로 하는 닌텐도 게임 같기는 하나 필드를 자주 갈수 없는 상황에서 스크린골프로 이미지트레이닝 또는 전략을 세우는 훈련을 한다는 차원에서는 도움이 됩니다. 실전에서도 바람을 감안해야 하고 경사도 고려해야 하므로 이러한 원리를 녹인 스크린골프를 잘 활용한다면 진짜 골프실력도 함께 올라갈 것입니다. 

 

 

 

스크린골프에서 연습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에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연습시간은 보통 10~20분 정도 되는데 이 시간을 충분히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전체 클럽을 다 쳐보면 좋겠지만 동반자와 함께 주어진 연습시간을 나눠 써야 하기 때문에 5, 7, 9, 웨지, 우드, 드라이버 이 정도의 채를 각 5번 정도 쳐보면서 비거리 및 구질을 확인해 보세요. 

 

그린을 향해 샷을 하기 전에는 그린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미니맵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팅하기 좋을 정도의 경사가 어느 방향인지를 확인 후 가급적 오르막의 상황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내리막 퍼팅을 하게 되면 공이 흘러 내려가 퍼팅이 어려워 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공략법은 실전 필드에서도 적용됩니다. 캐디에게 그린의 지형을 묻고 안내받은 정보를 토대로 온그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르막 및 내리막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이 치는 위치가 핀보다 높은 곳에 있는 경우 높이 10m 이상이면 높이의 70%를 거리에서 빼고, 10미터 이하면 높이만큼 빼면 됩니다. 높은 위치의 경우 높이를 거리에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실전에서는 거리측정기로 측정하면 고저 높이를 감안한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리측정기가 없으면 캐디에게 거리를 물어보면 고저를 감안해서 알려 줍니다. 

 

 

바람의 세기는 맞바람, 뒷바람의 경우 거리에 풍속을 그대로 더하거나 빼면 됩니다. 단, 거리 70m 이상은 바람의 영향을 받고, 그 이하는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계산합니다. 

뒷바람에 내리막 10m 이상이라면 높이에서 20~30%를 가산해야 합니다. 내리막이라는 지형에서 뒷바람을 타고 공이 더 멀리 날라가기 때문입니다. 

 

 

 

 

대각선 바람은 바람방향에 따라 앞뒤바람, 좌우바람으로 풍속을 나눈 후 거리에서 풍속을 각각 가감합니다. 좌우 바람에 대한 대응은 방향을 돌려 맞추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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