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금리가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서민들 입장에서는 필요한 돈을 빌리는 대출금리는 오르고, 적금 등으로 저축하는 돈의 금리는 만족스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돈을 굴리시거나 돈을 차곡차곡 모으시는 분들은 저축은행의 적금을 이용하시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저축은행 적금상품은 'KB착한누리적금'입니다. 금리가 무려 5%입니다. 이런 상품은 여유가 되신다면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적이면서 수익율 5%짜리 투자상품이 그리 없습니다. 단, 가입조건이 있으므로 자신이 대상인지 확인해 보고 혹시 해당되시는 지인이 있다면 권유해 보세요.

 

2021.07.2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정책자금대출) 햇살론뱅크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중신용이나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금리는 4.9~8% 수준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대

pajustory.tistory.com

2021.09.13 - [자유로 가는 길] - 토스뱅크 입출금통장 추천 출시일 금리조건

 

토스뱅크 입출금통장 추천 출시일 금리조건

'21년 10월 토스뱅크는 인터넷뱅크로서는 세번째로 출범합니다.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이후 막내 인터넷은행이지만 만만히 볼 체급이 아닙니다. 이미 토스증권 등으로 업계에서는 파격적인 모습

pajustory.tistory.com

2021.12.13 - [자유로 가는 길] - 2022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정부 정책자금 자영업자 융자)

 

2022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정부 정책자금 자영업자 융자)

2022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정부 정책자금 융자) 정부는 어려운 여건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분들을 위해 정책자금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1.5%로 초저금리에 해당하는 정책대출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새터민, 차상위계층(65세 이상), 장애인연금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령자, 한부모가족지원보호대상자, 새터민입니다. 이외 가입가능한 분이 있을 수 있으니 KB저축은행 고객센터(1899-0900)로 전화해서 문의해 보세요.

 

가입방법은?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으로 가입하세요.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1899-0900)로 전화해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경우 우대금리 0.5%를 추가지급하므로 꼭 비대면으로 가입하세요. 제출서류는 가입대상 조건을 증빙하는 서류, 공인인증서입니다. 

 

상품정보

금리 5%(우대금리 포함)이며, 전 금융사 통틀어 5천만원까지 비과세입니다. 최대 월3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소 1만원 이상 불입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1년입니다. 가입 1년째 되는 날 원금과 이자를 돌려 드립니다. 

최근 KB저축은행 직원이 회사돈을 횡령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중인데요. 고객돈은 안전하다고 하니 걱정 마세요. 예금자보호법에 의거해 예적금 5천만원까지는 저축은행이 망해도 국가에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계획의 중요성, 인생목표의 가치, 쏘카예약은 미리미리

 

세상이 바쁘게 돌아가고 경쟁이 치열한 까닭으로 계획이 있고 방향이 있다면 개인에게 더 이롭습니다. 
사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점포나 사업체도 많아지고 사람들과 미팅을 하려해도 '약속'이란 것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삶은 혼자 무인도에서 살지 않는 이상 '계획'을 해야 합니다.

 

2021.09.03 - [세상사는 이야기] - 인생책 추천, 요약의 신이 떠먹여 주는 인류 명저 70권

 

인생책 추천, 요약의 신이 떠먹여 주는 인류 명저 70권

인생책 추천, 요약의 신이 떠먹여 주는 인류 명저 70권 자기계발 차원이건 지적 호기심이건 간에 인생책이나 명저를 읽고 싶은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돈 많은 부자를 꿈꾸는 것처럼 머리 속에

pajustory.tistory.com

2021.12.24 - [자유로 가는 길] - 전세대출 추천, 전세자금대출 금리,한도(하나은행)

 

전세대출 추천, 전세자금대출 금리,한도(하나은행)

전세대출 추천, 전세자금대출 금리(하나은행) 연봉 3억 이상 되는 고액연봉자들도 전세대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워낙 낮았던 것이 주요이유로 꼽고 있습니다. 금리는 낮고 주식은 폭등

pajustory.tistory.com

2021.12.13 - [자유로 가는 길] - 2022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정부 정책자금 자영업자 융자)

 

2022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정부 정책자금 자영업자 융자)

2022 중소기업 근로자 대출(정부 정책자금 융자) 정부는 어려운 여건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분들을 위해 정책자금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1.5%로 초저금리에 해당하는 정책대출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내 집앞의 쏘카(차량공유형 렌터카)가 항상 나를 위해 대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정말 쏘카가 필요한 날이 있다면 그날을 위해 쏘카를 미리 예약해 둘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야 한다면 '언제 보자'가 아닌 '이번주 수요일 점심 또는 저녁 어때?'라는 구체적인 계획을 상대에게 던져 봅니다. 
그 계획이란 것이 하루에만 집중해도 됩니다. 그러다가 오늘의 계획이 내일의 계획과 연결되고 일주일의 스케줄이 나오고 한달 계획이 어렴풋하게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멈추지 마세요. 분기계획, 반기계획을 세워 보세요. 반기계획으로는 짧고 더 긴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사업이나 목표가 있다면 연간계획으로 확장해 보세요. 


인생의 목표
연간계획까지 확장하였다면, 이제부터는 인생의 목표를 고민해 볼 시점입니다. 일년이라는 긴 시간을 두고 목표로 하는 분야들이 있을텐데 그 목표를 구성하는 요소들이 나를 만들어 냅니다. 이때부터는 철학적인 자아성찰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은지 고민해 봅니다. 돈이 많은 사람이고 싶나요? 부자가 되고 싶나요? 인생의 절대목표가 돈이라고 하면 인생은 고달파질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현실적으로 부자가 되기란 매우 힘든 일이며, 일반인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근로시간과 비례하는데 일하는 시간이 많아지면 건강을 헤치고 삶의 여유도 없어집니다. 미래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종자돈을 마련하는 노력도 필요하긴 합니다. 그 균형과 판단을 스스로가 잘 내려야 인생이 윤택해 지고, 인생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