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년 창업자금대출 추천, 지원금 자격조건

 

미국의 힘은 창업과 기술이며, 미국은 이를 기반으로 세계경제를 오랜시간 독보적으로 지배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그러하리라 예상하고 있다. 애플과 넷플릭스 등 나스닥 상장사 시총 상위기업의 시작은 작은 차고지 등이었다. 하지만 창업으로 성공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창업하는 문화,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이 미국보다는 열악한 측면이 있다. 정부는 이러한 창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청년창업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여러 정책을 시행중이다.

 

 

청년전용창업자금 대출정보

사업장 당 대출한도는 최고 1억원이다. , 제조업은 최고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고정금리 2% 수준이라 대출금리 및 한도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대출자금은 시설 및 운전자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생산설비 구입, 정보화, 공정인정, 물류시설 설치, 건물건축, 토지구입, 임차보증금, 제품생산비용 등 자금사용처가 다양하다.

대출기간은 거치3(원금상환을 제외하고 이자만 내는 기간)을 포함해 6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 상환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2022.04.01 - [자유로 가는 길] - 창업자금 소상공인지원대출, 정부지원 미소금융창업대출 자격조건

 

창업자금 소상공인지원대출, 정부지원 미소금융창업대출 자격조건

창업자금 소상공인지원대출, 정부지원 미소금융창업대출 자격조건 자영업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제일 큰 걱정이 바로 자금입니다. 창업자금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대출을 알아 보시는 것이

pajustory.tistory.com

2022.04.29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자영업자 정책자금 금리 신청자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자영업자 정책자금 금리 신청자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자영업자 정책자금 코로나의 긴 터널에서 빠져나오는 길목에 있습니다.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그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부에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을 특

pajustory.tistory.com

2022.05.06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대출 근로자햇살론 금리, 신청절차, 한도 조건(정부지원대출)

 

서민금융대출 근로자햇살론 금리, 신청절차, 한도 조건(정부지원대출)

요즘같은 시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에 타격이 있었는데요. 이로인해 미국은 한동안 저금리 정책을 유지했고 , 우리나라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다가 21년 하반기부터 기준금리를 올렸습니

pajustory.tistory.com

신청자격/조건

39세 이하여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정한 청년나이의 기준은 만39세입니다. 창업 3년 미만이어야 한다는 조건도 있습니다. 단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창업성공패키지 수강생은 7년 미만으로 조건이 완화됩니다.

대출 신청방법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정책자금 신청 메뉴를 클릭하세요.

대출과정은 신청서가 접수된 이후 창업교육을 받습니다. 이후 창업자 역량평가가 진행되고 사업계획 심의 후 대출여부가 결정됩니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자금소요내역 포함), 최근 1년 부가가치세과세 표준증명원, 윤리준수약속, 기업현황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