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액생계비 대출 사전예약이 3.22()에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예약 신청자가 폭주하면서 예약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긴급생계비 대출은 대부업에서도 대출이 힘든 금융취약자를 대상으로 1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당일 즉시 지급해 주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창구상담을 통해 대출을 할 수 있는데 현장 창구 예약을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진행했습니다. 이른바 사전예약이었는데 당초 주단위로 예약을 받았으나 현재는 4주간의 일정을 주단위로 예약받습니다. 3.29~31에는 43~28일 일정을 사전예약받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정보

최대한도는 100만원입니다. 최초 50만원에 추가로 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입니다. 금리인하조건 충족시 최저 연 9.4%까지도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인하조건도 있습니다. 6개월간 성실상환만 하면 금리를 3% 빼 드립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 이수시 0.5%의 금리를 할인해 드립니다. 교육 관련사항은 대출진행시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대출조건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여야 합니다. kcb 700점 이하, NICE744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평점 하위 20%면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의료나 주거, 교육비 용도의 대출시 최대 100만원까지 일시금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사유의 대출은 최초 50만원만 먼저 대출 후 6개월 정상이용시 추가 50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은 만기 일시상환하며, 중간에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상환도 가능합니다. 다른 정책금융대출을 받더라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일단 상담을 받아 보세요.

상담예약 방법

콜센터 전화(국번없이 1397) 또는 소액생계비대출 홈페이지(https://sloan.kinfa.or.kr/drt/step1)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2023.01.11 - [자유로 가는 길] -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방법, 자격조건 알아보기(서민복지제도 추천)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방법, 자격조건 알아보기(서민복지제도 추천)

요즘 매달 88만원이라는 문구가 SNS에 많이 보이시죠? 흔한 광고 문구겠거니 했는데 보아하니 서울시에서 시행되는 안심소득 시범사업이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pajustory.tistory.com

2023.02.22 - [자유로 가는 길] -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5가지 방법, 부자준비 습관과 인맥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5가지 방법, 부자준비 습관과 인맥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5가지 방법, 부자준비 습관과 인맥 부자가 되는 방법에는 다양한 전략과 방법이 있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방법들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 일단 모아야 한다-

pajustory.tistory.com

2022.07.13 - [자유로 가는 길] - 가정주부, 무직자 대출(마이너스통장)-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가정주부, 무직자 대출(마이너스통장)-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가정주부, 무직자 대출(마이너스통장)-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이 세상의 거의 모든 신용대출은 직장 재직 상태여야 합니다. 돈을 빌려주는 은행 입장에서는 대출자가 꾸준히 소득을 벌어들어

pajustory.tistory.com

 

방문상담 및 신청시 구비서류

신분증, 대출금수령 예금통장 사본(본인명의 통장 사용불가시 방문전 콜센터 1397에 통화하여 방법 확인요망)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최초 1회는 반드시 방문해야 합니다. 6개월 후 추가대출 50만원을 받을 때에는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보이스피싱 등 사기문자주의

최근 소액생계비 대출을 빙자하여 사기문자를 보내는 사례가 있습니다. 문자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아래 문자 비슷한 건은 다 사기입니다.

상담문의

서민금융진흥원 국번없이 139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