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중고거래의 중요한 교훈

-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당근마켓에는 수많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많이 사고 팔고 하는 물건 중 하나가 골프의류, 스포츠용품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쌀수록 짝퉁이 많이 유통되고 이로 인해 당근마켓에서도 가짜제품이 흘러 들어옵니다. 요즘 짝퉁옷들은 육안으로 잘 확인도 안됩니다. 비대면 시대에 직거래를 위해 만나서 거래하는 것도 찝찝하고 그렇다고 만나서 물건을 본다 한들 정품여부를 구분하기란 힘듭니다.그래서 정품여부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비법을 공개합니다. 

정품감별방법은 맥락에서 찾아라

 정품 여부를 묻지 말아 달라고 하는 물건은 일단 거르고 봐야 합니다. 또한 글들 가운데 정품X 정품이 아닌 물건들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다른 물건 또한 정품이 아닐 확율이 많습니다. 옷을 직접 산거냐고 물어보면 선물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자의 해당물품 글과 다른 물건의 글에서 위 문구가 있다면 구매를 포기해야 합니다. 

정품을 입는 사람은 정품만을 입는자는 전제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확율상 접근하므로 100% 맞지는 않지만 그나마 안전하게 비대면 택배거래를 한다면 위 맥락을 잘 살펴야 합니다. 

2021.06.11 - [자유로 가는 길] - SBI 저축은행 신용대출 신용등급 금리 한도 조건

 

SBI 저축은행 신용대출 신용등급 금리 한도 조건

SBI 저축은행 신용대출 신용등급 금리 한도 조건 저축은행 신용대출의 장점은 시중 은행의 대출과 비교해서 대출의 문턱이 낮다는 점입니다. 문턱이 낮아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므로 도전해

pajustory.tistory.com

2018.12.21 - [세상사는 이야기] - 중고나라 핸드폰 중고노트북 안전거래 구매시 주의사항 확인사항

 

중고나라 핸드폰 중고노트북 안전거래 구매시 주의사항 확인사항

중고나라 핸드폰 중고노트북 안전거래 구매시 주의사항 확인사항 ​중고나라에서 중고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을 안내한다. 배터리 성능 배터리 성능은 모바일 기

pajustory.tistory.com

2021.06.24 - [자유로 가는 길] -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CMA통장의 시대는 갔습니다. 갈곳 없는 유동자금을 CMA에 넣어 두던 10년 전의 금융습관에서 빠져 나오세요. 증권사 씨엠에이의

pajustory.tistory.com

정품택 여부에 대한 확인

 요즘 프린트기술이나 옷만드는 기계가 좋아져서 짝퉁도 거의 정품처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관은 거의 비슷하죠. 타이틀리스트나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같은 고가의 브랜드도 소재나 브랜드 마크가 짝퉁-진퉁과 거의 구분이 없습니다. 심지어 짝퉁이 에이급이라면 구분하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에이급 짝퉁은 가격도 꽤나 비쌉니다. 외관이 아주 비슷하긴 하지만 옷 속에 달린 텍까지 똑같지는 않습니다. 이 택을 확인하여 정부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같은 중고시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의 옷에 대한 텍에 대한 자료를 확보 후 비교해 보세요.

 잘 모르겠으면 백화점이나 대리점에 들려 옷을 많이 구경해 정품에 대한 기준을 머리 속에 확보해야 합니다. 정품이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을 많이 하다 보면 짝퉁의 허술한 부분을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이나 길거리 좌판에서 판매하는 짝퉁옷도 그냥 지나지 마시고 한번 들여다 보세요. 이것은 짝퉁공부입니다. 

짝퉁 많은 브랜드

언더아머, 나이키, 아디다스, 내셔널지오그라픽, 타이틀리스트, 제이린드버그 등입니다.

타이틀리스트 제품은 옷 뿐 아니라 골프채, 골프공도 짝퉁이 있습니다. 

당근마켓 의류 거래시 확인순서

1. 정품인지의 여부를 묻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산건지 물어 보세요. 물론 판매자가 거짓말로 답할 수 있지만 일단 한번 거눌 수 있고, 당근마켓은 판매자가 1개 말고 잠적하지 않고 쭉 그 계정으로 사고 팔기 때문에 만약 짝퉁이 아닌 정품이라고 했다가 판매 후 컨플레인을 걸면 판매자가 당혹스러울 것입니다. 이 때문에 대게는 거짓으로 대답하지 않고 솔직히 말하거나 두리둥실하게 답합니다. 두리둥실하게 잘 모르겠다고 답한다면 짝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2. 사용감있는지도 반드시 확인해 봅시다. 당근마켓 물건들은 대부분 2~3번만 입었다고 하는데 이건 거의 믿을 수 없습니다. 사용감이 있냐고 물었을 때 판매자가 직접 사용감이 있다고 한다면 이 물건은 안사시는게 좋습니다. 하자 있고 보풀 있는 옷을 사시는 건 당근마켓의 취지에 맞지 않습니다. 사용감이 있더라도 쓸 수 있는 물건이 아닌 옷종류는 사용감이 있다면 입고 다니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사이즈를 확인해 봅시다. 사이즈를 자꾸 묻는 경우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피곤한 일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신체에 대한 사이즈는 브랜드 별로 알아야 합니다. 또한 해외직구한 브랜드의 옷들은 사이즈 표기가 한국제품과 다른데 이 또한 자신의 사이즈를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그밖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판매자의 다른 옷들이나 신발의 패턴을 알아 보세요. 그리고 채팅으로 자신의 신체(몸무게, 키)를 알려 주고 나랑 비슷하신 치수 아닌지 넌지시 물어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