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업 대출공유 사채 무담보 당일대출

 

 

 

흔히 대부업의 대출은 금융권 대출과는 별도로 분류되어 기존 대출과는 별도로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대부업 대출정보가 일선 금융권과 공유되기 시작하면서 대부업 관련 정보가 금융권에 넘어가 1,2금융권 대출이 어려워 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는 정부의 가계대출 관리 강화방안의 하나로 대부업 대출정보를 금융권과 공유하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부업, 사채의 대출정보는 신용평가사, 은행, 보험, 카드사 등 거의 모든 시중 금융권과 정보를 공유합니다. 대부업에서 빌린 대출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에서 빠져 있어 이참에 대부업 대출도 DSR에 포함한다는 입장이지만 대부업 대출까지 손벌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 입장에서는 이에 대해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돈 빌릴 것이 막혀 더 어려운 생활로 몰고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채 대출이 막히는 것 뿐 아니라 대부업 관련 연체정보 등이 기타 금융권과 공유되면서 신용등급까지 하락하며 금융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장기연체 등의 악성 기록을 개인회생으로 삭제시켰지만 그 기록이 주홍글씨처럼 남아 신용등급에 반영되기 때문에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출정보를 공유하는 대부업체 수는 1445곳이며 이들은 채권추심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정부의 개인대출 규제가 애꿋은 금융취약계층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정책적 검토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대부업체, 사채의 현재 이율은 24%입니다. 돈을 빌리고 이자를 24% 이상 내는 것은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므로 금융당국이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018/12/12 - [자유로 가는 길] - 대부업체 불법사채이자율, 채권추심, 피싱사기 신고 대응방법

 

대부업체 불법사채이자율, 채권추심, 피싱사기 신고 대응방법

대부업체 불법사채이자율, 채권추심, 피싱사기 신고 대응방법 금융감독원에서는 대부업체의 불법행위 채권추신, 피싱사기에 대한 여러 피해사례를 분석하여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이..

pajustory.tistory.com

2019/03/14 - [자유로 가는 길] - 무직자 대출, 소액대출 방법 자격조건

 

무직자 대출, 소액대출 방법 자격조건

무직자 대출, 소액대출 방법 자격조건 직장은 없는데 신용대출이라도 받으려고 하면 6개월 이상 재직증명을 해야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인 현실입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기본적으로 꾸준히 소득을 벌어 들이는 분들..

pajustory.tistory.com

2019/05/16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통한 대출관리, 부채관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햇살론,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통한 대출관리, 부채관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햇살론,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통한 대출관리, 부채관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빚이 너무 많아지고 있나요? 돈이란 것이 사람을 지배하는 요즘에는 어떻게든 아껴써도 갑자기 사고가 나거나 질병이 생기는..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