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대리운전 기사 되는법, 투잡알바(T대리)

초기만 하더라도 카카오대리운전 기사를 하기 위해서는 면접을 봐야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차츰 면접이라는 진입장벽이 없어 지면서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카카오대리기사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카카오T대리기사 어플에 자신의 면허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언제든 대리기사 일을 할 수 있죠.

 

 

 

카카오T대리의 장점

대리운전 초보도 가능합니다. 대리를 부르는 손님 어플에 대리기사가 초짜인지 경력인지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쉽게 접근할 수 있죠. 하지만 대리운전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새벽을 달리는 사람들'(네이버카페) 같은 대리운전 전문카페에서 이런 저런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가입비도, 월회비도 없고 오직 건당 수수료만 떼어 갑니다. 카카오가 떼어 가는 수수료가 운행수입의 20%입니다. 좀 많이 떼어 간다는 느낌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플 프로그램 이용료인데 20%나 떼어 간다니 말이죠. 그래서 카카오 입장에서는 기사를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죠. 다른 대리운전보다 카카오대리운전을 많이 사용하면 카카오에서 수수료 수입이 많이 생기기 때문이죠. 카카오대리의 또다른 장점은 자신이 원할 때만 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대리를 뛰는 셈이죠. 20여년 전 대리기사는 대리회사 소속으로 월급제가 많았는데 금새 이렇게 바꿔 개인이 일한 만큼 수입을 챙기게 되었습니다.

카카오T대리 신청방법

대리기사 신청시 자격조건은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취득 후 만1년이 지나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카카오T대리기사용 앱'을 다운받으시고 정보를 입력하세요. 신청하고 기다리시면 승인해 드립니다. 심사시 확인사항은 보험심사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보험가입을 위해 개인정보를 입력했을 때 보험사에서 신청자의 보험수가가 높다는 판정이 나오면 카카오에서 부결낼 확율이 높습니다.

연령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으로 고령의 어르신이 대리운전을 하시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콜을 잡은 후 손님이 기다리는 위치까지 최대한 빨리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동까지 시간이 걸린다면 손님은 배정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의 민접한 움직임이 필요하기에 고령의 분들은 체력적으로 힘이 듭니다. 물론 보완책도 있죠. 요즘 대리기사들이 많이들 이용하시는 전동퀵을 타시는 거죠. 하지만 전동퀵은 손님의 차에 싣는 것이 눈치 보이고 그 무게 때문에 싣을 때도 힘이 들어요.

외국인은 기사신청이 불가합니다. 장애인분들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면허증 표시에 조건이 있으신 분들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수동기어 운전을 못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콜을 잡을 때 수동을 배정하지 않도록 시스템에서 걸러 줍니다.

카대의 단점

운행수수료가 20%여서 부담입니다. 1만원짜리 콜을 뛰면 8천원만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대리 뛰는 사람들이 많아서 콜 잡기도 힘듭니다. 카대 단독으로 대리기사 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또한 요즘에는 카카오대리 프로라는 걸 만들어서 대리기가사 카카오에 돈을 주면 우선배정권을 줍니다. 이렇기 때문에 프로에 가입하지 않은 일반대리기사는 상대적으로 콜을 못잡게 되는 것이죠. 손님들이 부르는 콜 중에서 프로서비스에 가입된 기사 앱에서는 프로단독배정권이라는 특권으로 먼저 배정받을 권리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프로기사가 먼저 배정받고 나머지는 일반기사에게 배정하는 구조라서 일반기사에게는 불리합니다.

2018/06/15 - [자유로 가는 길] - 수퍼개미의 주식투자 비법 "한 종목만 분할 매수 후 때를 기다려라"

 

수퍼개미의 주식투자 비법 "한 종목만 분할 매수 후 때를 기다려라"

수퍼개미의 주식투자 비법 "한 종목만 분할 매수 후 때를 기다려라" ​ 주식투자에는 획일적인 비법이 없다. A는 맞고 B는 틀리다는 단순논리는 안통한다. 오직 어떤 방법으로든 수익을 내냐 그�

pajustory.tistory.com

2020/06/11 - [자유로 가는 길] - 소액 부동산투자, 고배당주 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주식투자

 

소액 부동산투자, 고배당주 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주식투자

소액 부동산투자, 고배당주 롯데리츠 주식투자 ​ 요즘 부동산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 부동산투자하기에 너무 부담이시죠? 불안해서 부동산투자는 하고 싶은데 투자금이 작아 못하고 계신가요?

pajustory.tistory.com

2020/04/27 - [자유로 가는 길] - 투자성공 노하우 3가지 방법, 전략, 부자되는 길

 

투자성공 노하우 3가지 방법, 전략, 부자되는 길

투자성공 노하우 3가지 방법 ​ 남들이 다 부정적으로 바라볼때, 시장의 투자심리가 급격히 위축될 때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과감하게 투자를 결정하는 자는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

pajustory.tistory.com

 

대리기사 준비물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닙니다.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대기할 때 콜을 잡기위해 프로그램을 켜고 화면을 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핸드폰 배터리가 금방 소모됩니다. 그래서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면서 충전해야 합니다. 또한 약간의 잔돈도 필요해요. 현금 내는 손님에게 거스름돈을 남겨 줘야 하기 때문이죠. 거의 카드로 많이 합니다.

콜 잡는 방법

콜 잡는 방법은 일단 단가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움직였다가 다음 콜을 어떻게 연결할지를 머리에 그려야 합니다. 콜이 뜨면 단가와 도착지 탈출/연계전략을 순간적으로 판단하고 1초만에 판단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콜을 잡았으면 손님이 있는 곳으로 최대한 빨리 뛰어야 합니다. 1~2분 뒤 손님에게 전화를 걸어 계신 곳을 재차 확인하며 금방 간다는 안도감을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여유를 가지고 기다립니다. 도착지가 유흥가 근처이면 좋습니다. 하지만 대게는 주택가라서 버스를 타고 콜이 많은 유흥가나 먹자골목으로 나와야 합니다. 이렇게 도착 후 나오는 것을 감안해야 다음콜을 잡는게 유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