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서류, 모바일 서민대출후기

KEB하나 새희망홀씨2에 관한 정보입니다.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이긴 하지만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정책 대출상품입니다.

 

 

 

이 대출상품에 대해 간단히 요약드리자면 무보증, 무담보 신용대출입니다. 연봉 3500만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이며 최장 5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6% 초반대입니다.

2019/06/24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서민금융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자격

 

정부지원 서민금융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자격

정부지원 서민금융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자격 ​ 연봉이 작고, 급여가 작아 고민이신가요? 신용등급이 낮아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거부하나요?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 '새희망홀씨2'는 저소득, 저신용..

pajustory.tistory.com

2019/05/27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사업자가 필요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미소금융 대출상품이었다면, 근로자/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단연 '햇살론'이 최고 입니다. 최고 3..

pajustory.tistory.com

2019/07/15 - [자유로 가는 길] - 국가서민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서민금융나들목(공공기관)

 

국가서민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서민금융나들목(공공기관)

국가서민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서민금융나들목(정부지원 공공기관) ​ 국가,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대출 전문 공공기관이 몇개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장학재단 등..

pajustory.tistory.com

​신청자격

돈은 벌되 적게 버는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직장인), 사업소득, 연금소득자의 경우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6~10등급의 경우 연봉이 4500만원 이하로 완화 적용됩니다. 신용등급 반영은 나이스와 KCB입니다.

대출상품 정보

최저 1백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금리는 6% 초반대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취급수수료와 한도미사용수수료도 없는 상품입니다.

금리감면 방법

최대 1%의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이체통장으로 사용중이면 0.3%,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체시 0.2%, 자동이체 연결이나 적금통장 계설시 각 0.1%씩 감면됩니다. 기초생활수급권자나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60세이상 부모부양자, 4자녀 이상의 가정은 각 0.2% 감면됩니다. 3자녀이상, 만29세 이하, 만 65세 이상, 장애인, 금융교육이수자의 경우 각 0.1%씩 감면됩니다. 연체 없이 대출을 상환하는 경우 매년 0.3%씩 금리가 감면됩니다.

대출후기(나이스5등급, 올크레딧5등급)

대출자의 연봉은 3500만원 이하였습니다. 재직기간은 6개월 이상이었습니다. 대부 포함 기대출은 1천만원 정도였습니다. 하나은행 대출을 위해 급여통장 이체 및 적금계좌 개설, 통신비 자동이체를 했습니다. 새희망홀씨는 모바일 신청도 가능해서 모바일로 신청했습니다. 제출서류는 신분증앞뒤, 주민등록등본(민원24 출력),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18년도 원천징수증(국세청 홈텍스 출력), 소득금액증명원(국세청 홈텍스 출력), 건강보험납입내역3개월치(국민건강보험 출력 또는 팩스 가능)입니다.

제출서류는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직장의 경우 어플을 통해 전산으로 정보를 빨아올 수 있습니다. (일명 스크래핑) 어플로 대출신청시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문의전화는 위 하나은행 고객센터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