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사업자가 필요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미소금융 대출상품이었다면, 근로자/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단연 '햇살론'이 최고 입니다. 최고 3천만원까지 금리 8~9%에 대출 가능합니다. 사대보험 미가입 사업장에 다니는 직장인도 대출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도 대출 가능합니다.

 

 

 

햇살론 지원자격

직장에 3개월 이상은 다닌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급여통장에 급여를 3개월 이상 받았다는 증명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서 연봉 4천5백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에 상관 없이 연봉 3천5백만원 이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전업주부는 소득이 없으므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직종별로 햇살론 지원자격 유무를 살펴 보겠습니다.

학원강사나 보험설계사, 프리랜서의 경우에도 햇살론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분들은 근로자햇살론이 아닌 사업자햇살론 대상으로 분류되어 지원신용보증재단에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탈북자나 이중국적자의 경우도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국내에 거주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이중국적자의 경우 단기체류자 신분이면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아르바이트생(알바생)도 3개월 이상 근무하고 매월 10일 이상 근부하는 분들은 신청가능합니다. 물론 재직 및 근로소득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활근로사업참여자도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가능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학교 시간강사의 경우 3개월 연속 출강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나, 방학 등의 사유로 근로연속성이 없어지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출강 3개월 시점에 신청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햇살론은 공무원, 직업군인, 병역특례요원도 지원 가능합니다. 재직 및 소득증빙이 가능하고 만20세 이상인 경우여야 합니다.

목사, 전도사, 중(승려) 등 전업종교인의 경우 햇살론 지원이 불가합니다.

햇살론을 신청하는 경우 다니는 직장이 꼭 4대보험에 가입되지 않아도 됩니다. 고용확인서와 급여통장 거래내역만 입증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대출은행

햇살론은 시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므로 햇살론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농협, 산림조합,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관련 사기로 서류를 대부업체에 보내달라는 유형이 있으니 반드시 위 은행권 말고는 서류를 전달하면 안됩니다.

 

<기타 서민금융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5/16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통한 대출관리, 부채관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햇살론,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통한 대출관리, 부채관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햇살론,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을 통한 대출관리, 부채관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빚이 너무 많아지고 있나요? 돈이란 것이 사람을 지배하는 요즘에는 어떻게든 아껴써도 갑자기 사고가 나거나 질병이 생기는..

pajustory.tistory.com

2019/05/17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4대 서민금융상품제도를 통해 서민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미소금융은..

pajustory.tistory.com

2019/05/14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지원대출정책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2019/05/26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대출 창업자대출 사업자대출시 유의사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