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기차의 대형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아자동차 EV9이 곧 출시될 전망입니다. 이미 외관은 공개되었습니다.  외관을 보고 '쏘울 대짜'라고 하는 등 재미있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형 전기차는 처음이라 많은 사람들이 EV9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상가격

이브이나인의 예상가격은 트림별로 다르겠지만 7천만원 전후로 예상합니다.  최상위 트림은 8천만원이 넘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해 봅니다.

 

차박은 무조건 가능

예상되는 공간감은 실로 시판되는 차량 중 최고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딜락의 에스컬레이이드 정도의 크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아래 보이는 공간처럼 차박은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판단합니다.


주행거리는 400km

차량 자체의 무게 또한 역대급으로 예상합니다. 전장 5.3m, 전폭 2미터 전후로 예상합니다. 거구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배터리 또한 큰 제품이 들어갈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량이 있기 때문에 최대 400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미 전기차를 향한 소비자의 눈높이는 400km가 한계선입니다.


외관디자인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지만 대체로 만족하는 듯 합니다. 뒷태는 볼보 xc90 등의 느낌이 있습니다. 제일 비슷한 디자인은 쏘울입니다.

 

2023.01.14 - [자유로 가는 길] -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CU편의점, 이마트, 파리바게뜨 할인카드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CU편의점, 이마트, 파리바게뜨 할인카드

안녕하세요 다음주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죠. 그래서 카드앱을 여기저기 뒤적이며 살펴보다가 묵혀두었던 블루링크 포인트를 발견하였습니다. 블루링크포인트란 현대자동차 구매하면 일정

pajustory.tistory.com

2022.08.23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전기자충전]불편한점, 단점 아이오닉5 시승기,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후기

★[전기자충전]불편한점, 단점 아이오닉5 시승기,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후기

★요즘 전기차 타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당연히 도로에서도 많이 보이구요. 전기차 타는 지인에게 전기차 탈만 하냐고 물어보니 충전만 계획적으로 한다면 전비(연비)도 좋고, 소음도 없

pajustory.tistory.com

2022.07.07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벤츠 CLS300d 가격, 연비, 시승기(벤츠인증중고차 감가)

벤츠 CLS300d 가격, 연비, 시승기(벤츠인증중고차 감가)

벤츠 CLS300d 가격 및 시승기(인증중고차 가격) 벤츠 CLS 라인업 중 300d가 가장 많이 팔립니다. 그만큼 인기가 좋고 가격이 싸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많이 판매된 만큼 도로에서 눈에 띌 확률도 높

pajustory.tistory.com

 


EV9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차량 옆의 사람이 작게 느껴지죠?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출시하는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전기차 EV9는 2023년4월입니다.
한달 이내에 출시가 되고 곧 공도에서 이 차량을 직접 보실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