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곳은 무인도 속 동굴 뿐인가요? 도시에 살면서, 경제활동을 하면서 코로나를 피하기 위해 집에만 있을 수 있을까요?

 

 

코로나가 발생한지 1년이 넘어선 지금 도시에 살아가는 많은 이들은 코로나와 함께(with corona) 생활하는데 적응하여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해 가며 나들이도 가고 지인과 함께 4인 이내로 모임을 갖는 등 개인활동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경제 역시 코로나 이후 빠른 회복을 하고 있고 주식시장은 이미 코로나로부터 해방된 이후의 삶을 기대하며 망가진 주가가 회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 영업장에 대한 영업제한 조치 및 패쇄명령으로 힘든 시기를 보낸 자영업자 분들은 서서히 절망에서 희망으로 방향을 전환하여 한걸음 한걸음 나가가고 있습니다.

2021.03.15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고양스타필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GV80 차박 시승기, 갤럭시북 플렉스 가격

 

고양스타필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GV80 차박 시승기, 갤럭시북 플렉스 가격

2021.01.22 - [자유로 가는 길] -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환급 전환방법, 통합조회 정산(국민카드, 우리카드 등) 주말에 뭘 할까요? 여의도 더현대는 아직도 사람들이 많아 불편할듯 합니다. 고양스

pajustory.tistory.com

2020.11.23 - [도시와 주택] - 부동산 폭등, 벼락거지 뜻 정의, 무주택자의 박탈감 심리치료

 

부동산 폭등, 벼락거지 뜻 정의, 무주택자의 박탈감 심리치료

부동산 폭등, 벼락거지 무주택자의 박탈감 심리치료 ​ 벼락거지란 버락부자의 반대말로 폭등하는 부동산시장에 편승하지 못하고 무주택자로 살고 있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부동산을 가지고

pajustory.tistory.com

2020.12.17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은행 적금 추천, 이율(금리), 직장인 급여통장

 

신한은행 적금 추천, 이율(금리), 직장인 급여통장

신한은행 적금 추천, 이율(금리), 급여통장 ​ 요즘은 저금리라서 은행에 돈을 빌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계대출이 급속도로 늘어나 비대면 대출이 일시 중지되고 있습니다. 2020/12/15 - [자유로

pajustory.tistory.com

답답한 일상 속에서 4월의 봄날은 찬란한데 집에만 있는다면 너무 손해입니다. 이런 좋은 날씨에 밀폐된 공간이나 건물 속보다는 야외에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이나 경기도권에는 공공에서 운영중인 공원이 많습니다. 특히 한강공원의 경우 수변공원의 대표적인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넓은 공간 뿐 아니라 잘 조성된 조경, 그리고 한강이 있습니다. 

삼삼오오 모여서 4월의 아름다운 날씨를 만끽하고 있는 중입니다. 

 

먹꺼리 또한 빠질 수 없는 나들이의 묘미입니다. 망리단길을 걸어 보면 작은 식당들이 즐비합니다. 

그중 망리단길에서 한강공원 메인입구를 가는 길에 '한강껍데기'라는 고기집이 있습니다. 연탄구이라고 하는데 대기가 많습니다. 매뉴는 껍데기 뿐 아니라 생삼겹살이나 갈비살도 있습니다. 

 

줄서기가 힘든 분들인 꿩 대신 닭이라고 누릉지통닭구이는 어떠신지요? 위 껍데기집 근처에 있습니다. 상호는 '계림원'이며 누릉지통닭을 메인으로 판매하는 음식점입니다. 

 

망원시장에도 볼 꺼리, 먹꺼리가 많습니다. 

 

망원시장 중간쯤 보면 '우이락'이라는 전집이 있는데 이곳도 추천드립니다. 사람이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막걸리가 종류별로 많이 있습니다. 

 

망원시장이 재래시장이라는 인식은 옛날말입니다. 우이락이나 바삭마차처럼 젊은 사장들이 시장에 입점하면서 현대식으로 변모하였고 맛도 좋아 젊은층들을 고객으로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바삭마차는 돈가스를 파는 곳입니다. 

망원한강공원에서 나들이를 하고 망원시장에서 먹거리를 즐기고 하는 일정을 세워 보세요. 

가시는 길은 망원역에서 내려서 걸으시면 금방입니다. 마을버스를 타고 가셔도 되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