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그니처 메뉴 흑임자크림라떼 5.5천원

- 아메리카노 3.5천원

 

스타벅스보다 분위기 있고 가격 싸고 맛있습니다. 스타벅스 정용진의 비호감으로 스벅은 가기 싫고 그래서 찾은 로컬커피집이 합정역 '커스텀 커피'입니다. 아메 기준으로 보면 천원이 쌉니다. 스벅 4.5, 커스텀 3.5입니다. 

커스텀 커피는 합정역 인근에 있습니다. 합정 홈플러스 뒷편에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커피, 음료, 간식의 가격대는 아래 메뉴판을 참고해 주세요.

 

홀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의자 및 테이블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면창 밖으로 고즈넉한 서울의 주택가가 보입니다. 

 

건너편 집주소가 있네요. 

 

직원은 한분 근무하고 계셔요. 홀 중간에 파릇파릇한 식물이 공간에 생기를 불어 넣어 줍니다. 

벽면은 건축재료인 시멘트를 그대로 노출했고 주방과 홀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개방했습니다. 아무래도 공간이 작은데 벽을 세우면 더 비좁아 보이기 때문에 낮은 테이블로 공간의 구분만 해두고 전체적으로는 주방+홀을 같은 공간으로 만들어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였습니다. 주방 가구들은 녹색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커스텀 커피는 오묘한 녹색을 포인트로 뒀습니다. 코너건물이라 도로를 접한 면은 전면창으로 외부공간과 소통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좁은 공간의 확장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방 테이블의 도구들이 정돈되어 있어 깔끔한 이미지가 녹아 듭니다. 조명이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오렌지 색상의 다운라이트를 사용했는데 밤에 보는 느낌이 어떨지는 몰라도 공간과 어울리는 형태의 조명이 배치되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종이컵에 커스텀의 심볼색상을 입혔습니다. 

흑임자라떼는 달달합니다. 단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메리카노 역시 스벅보다 더 기품있는 맛이 느껴 집니다. 로컬은 분위기와 맛 모두 프렌차이즈에서 느낄 수 없는 우리만의 무엇을 얻어 갈수 있어 좋습니다. 분위기 좋고 맛 좋은 로컬커피집 순회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망리단길을 안가더라도, 복잡한 홍대거리를 거닐지 않더라도 합정역에서 밥도 먹고 커피도 드실 수 있습니다. 

 

2016.07.31 - [쇼핑과 맛집 후기/홍대,합정 맛집지도] - 메세나폴리스 합정역 맛집 중국집 하오커 메뉴가격

 

메세나폴리스 합정역 맛집 중국집 하오커 메뉴가격

저의 영역 합정/홍대 중국집 맛집을 소개합니다. 하오커란 곳인데요. 체인점입니다. 저는 이런 저런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 보았는데 그 중에서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하오

pajustory.tistory.com

2016.03.18 - [쇼핑과 맛집 후기/홍대,합정 맛집지도] - 합정역 메세나폴리스에는 뭐가 있을까? 층별 입점브랜드 소개

 

합정역 메세나폴리스에는 뭐가 있을까? 층별 입점브랜드 소개

합정역 주상복합 시설인 메세나폴리스 지하층부터 지상2층까지 상업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합정역이 원래 서울 북부권의 교통 결절점 중 하나인 까닭에 유동인구가 많았는데 최근 홍대상권

pajustory.tistory.com

2016.11.21 - [쇼핑과 맛집 후기/홍대,합정 맛집지도] - 합정역 고기집 맛집 고기고기 방문후기

 

합정역 고기집 맛집 고기고기 방문후기

올해 중반 이후부터 합정/홍대 맛집을 찾아 다니기 시작해서 벌써 반년이 지났습니다. 맛집 중 특히 고기집을 많이 다녔는데요. 고기의 질이 떨어지는 집은 거의 없을 정도로 고기맛은 평준화되

pajustory.tistory.com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