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면증

 

 

2021.03.16 - [자유로 가는 길] - ​ 예금투자Vs채권투자Vs주식투자 수익율 비교, 정의(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 예금투자Vs채권투자Vs주식투자 수익율 비교, 정의(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 예금투자, 채권투자 수익율 ​ 채권이란 돈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는 권리이며, 흔히 알고 있는 '사채'는 개인간 돈거래이며 이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채권은 발행자가 제한되어 있어 공적이

pajustory.tistory.com

불면증 극복 치료방법, 숙면 꿀팁, 수면습관 만들기

너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습관을 고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다음날이 쉬는 날이라고 늦게 자게 되면 그만큼 늦잠을 자서 아침이 없어지기 때문에 깨어있는 시간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늦잠을 자서 피곤하면서 시간은 시간대로 허비하게 됩니다. 잠은 건강에 있어 너무 소중한 것이며, 피로가 회복되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수면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 것도 아님니다. 자신이 최적의 수면시간이라고 판단되는 7시간 전후의 수면시간만 충족이 된다면 그 이상 자는 것은 아까운 시간이 되는 것이죠. 얼른 깨어나서 뭔가를 해야 인생을 길게 사는 것이죠.


수면시간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자는 시간입니다. 물론 올빼미족도 있어서 밤늦도록 뭔가를 하는 것이 체질상 맞는 분들도 있지만 일반적인 의학상식으로는 밤 12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면을 통해 몸의 회복과 에너지 충전이 12시 이전부터 새벽까지 나오는데 이 시간에 깨어 있다면 회복에 있어 중요한 일을 해야 하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하므로서 방해를 받게 되어 만성피로에 휩쌓이기 쉽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적정한 수면량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자는 시간을 12시 이전에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를 마무리 하는 취침시간 이전에는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하루를 되돌아 보고 내일을 계획하는 일이 진부해 보이지만 자기 전에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일입니다. 머리 속에만 떠올리면 그와 관련된 생각들 때문에 쉽사리 잠을 들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머리 속 계획이나 지나갔던 일들에 대한 기록을 스마트폰으로 메모를 하거나 종이에 적는다면  머리 속을 이내 비워낼 수 있습니다. 유용한 방법으로 메모를 활용해 보세요. 뇌의 활동을 멈추고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021.02.26 - [몸건강 마음건강] - 시간계획 방법, 시간관리-일정관리-인생목표

 

시간계획 방법, 시간관리-일정관리-인생목표

시간계획 방법, 시간관리가 바로 인생목표 ​ 시간을 알차게 보내야 겠습니다. 시간을 허비한다는 표현이 사실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무엇을 하고 시간을 보냈 건 그 시

pajustory.tistory.com


이제 숙면에 불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봅니다. 알코올이 포함된 주류나 카페인류는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술을 먹으면 잠을 잘 자는 사람이 있어도 이 현상은 의학적으로 보면 숙면을 취할 수 없는 조건입니다. 술에 취해 잠에 들지만 깊은 잠을 들지 못하고 얕은 잠에 들기 때문에 완전한 피로회복에 방해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최소 잠자리에 들기 한시간 전에는 음식물을 먹는 것이 부담입니다. 소화기 계통에 부담이 될 뿐더러 소화가 안되는 경우 쉽사리 잠을 청하기도 어렵습니다. 


잠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과한 경우 인생을 좀먹게 됩니다. 잠도 잘 자야 합니다. 숙면을 취하는것 역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단 한번 멋진 수면패턴을 만들면  큰 신경 안써도 건강을 지켜내게 됩니다. 잘 자는 일, 노력해야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