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빅터 코리아 오픈은 91년부터 매년 개최한 국제 배드민턴 대회입니다. 이번 코리아 오픈에는 이용대/유연성 조가 꼭 우승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9시 뉴스에서 이용대 선수의 코리아 오픈에 대한 포부도 들어 봤는데요. 그간 한국 배드민턴의 수준 및 위상을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 대선수로서 은퇴 후 즐기는 배드민턴을 하면서 세계 배드민턴 대회 참가도 하고 그 나라 여행도 할 수 있는 여유를 부리고 싶다는 말에 큰 공감을 하였습니다.

이번 빅터 코리아 오픈에서 '빅터'란 단어를 사람 이름이나 회사이름 정도로 추정하실 수도 있는데요. 빅터는 배드민턴 용품 판매회사입니다. 한국회사는 아니구요 대만 회사입니다.

배드민턴 라켓이나 의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는 일본의 요넥스와 대만의 빅터입니다. 한국시장에서도 꽤 유명하죠. 빅터는 대한배드민턴협회 타이틀 스폰서로서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는 빅터에서 용품을 스폰받습니다. (저는 그래서 빅터가 한국회사인 줄....)

 

 

첨언하자면 배드민턴 생활체육계에서 인지도 있는 브랜드인 나이키나 아디다스는 힘도 못쓸 뿐더러 알아 주지도 않습니다. 오로지 빅터, 요넥스가 대세이며 가격도 비싸고 많이들 입고 운동하세요.

경기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http://koreaopen.kr/info.asp_)

대회장소는 성남시 성남실내체육관입니다.

금요일에 시작되는 8강전 부터는 SBS, SBS sports에서 중계해 줍니다.

10.1(토) 11시에는 준결승전을 SBS sports에서 중계해 주고

10.2(일) 11시에는 결승전 경기가 치러 지며 SBS sports에서 중계합니다.

 

참고로 이번 대회는 1등급인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대회 한단계 아래인 2등급 대회입니다.

마지막으로 역대 코리아 오픈 배드민턴대회 연혁을 안내해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 www.bka.kr)

진짜 마지막입니다. 혹시 코리아 오픈을 직접 구경하러 성남실내체육관에 가시거든 배드민턴 쇼핑도 잊지 마세요. 빅터 제품 대 바겐세일을 진행합니다. 쇼핑공간 입장시 티켓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2016/09/27 - [스포츠는 아름다워/배드민턴 이야기] - 배드민턴 전용 반바지, 의류 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