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심사통과 방법, 제출서류
새희망홀씨대출상품은 1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서민금융 대출상품이다. 소득이 작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은행에서 대출받기가 힘들지만 새희망홀씨대출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이 있어 다행이다. 대표적인 서민대출상품은 햇살론, 바꿔드림론, 사잇돌대출, 새희망홀씨대출이다.

 

 

 

 

대출조건
직장이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로서 직장인, 프리랜서, 개인사업자인 분들이 가능하다.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출이 가능하다. 은행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중은행 몇개 검색하면 최저금리 확인을 할수 있다. 취급은행은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은행, 농협, 수협,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이다.

 

대출한도 및 금리
은행별로 대출한도가 다르지만 대략 2천만원 한도까지다. 금리는 10% 내외이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29세 이하 청년, 65세 이상의 고령자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금융연수원을 통해 금융교육을 받으면 1% 내외의 금리를 깎을 수도 있다.

 

대출심사 제출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기타 은행별 요구서류

 

심사 통과하는 방법
은행에서 소득확인시 급여통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확인하는데 3개월 치 기록을 확인한다. 자신이 취업한지 3월이 지난 시점에서 신청하는 것 보다는 3개월치 월급을 수령한 시점에서 하는 것이 좋다. 이 조건은 은행별로 6개월치 급여를 확인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신청은행의 조건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대출신청 3달 전부터 연체이력을 관리해야 한다. 90일 이내 4회 이내로 연체이력이 있어야 한다. 같은 기간에 10일 이하로 연체해야 심사를 통과할 수 있다.

 

기타 유용한 정보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8/07/20 - [자유로 가는 길] -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이행절차 신청방법(내용증명, 소송 안하는 방법)

2018/07/18 - [자유로 가는 길] - 온라인 햇살론 대출자격 신청방법 장단점 정보(서민금융진흥원)

2018/06/26 - [자유로 가는 길] - 보금자리론(서민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신청방법 자격조건

2018/06/24 - [자유로 가는 길] - 2018 디딤돌대출 지원자격과 신청서류 방법, 금리는?

2018/04/29 - [인물과 기업 탐구] - 삼성전자 주가는 반도체 호황, 액면분할로 주식은 오른다

2018/04/03 - [도시와 주택] - 2018년 아파트 분양계획, LH SH 공공주택 분양일정

2018/03/25 - [인물과 기업 탐구] - 삼성전자 주식 액면분할 시기, 주가 전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