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4대 서민금융상품제도를 통해 서민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미소금융은 창업을 준비중이시거나, 창업 1년 이내의 자영업자 분들은 자금용도에 따라 대출해 드립니다. 물론 정부정책자금이라 시중 담보대출보다 저리로 대출해 드리죠. 햇살론도 마찬가지구요.

 

1. 바꿔드림론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시중은행의 저금리대출로 전환해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면 당연히 대출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20%의 대출상품을 이용중인데 10% 금리의 바꿔드림론 상품으로 갈아 타시면 금리 10%의 대출이율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지원자격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연봉 4500만원 이상이시다면 개인신용등급이 6~10등급이여야 합니다. 단, 부양가족 2인 이상이면 연봉 5천만원, 사업등록 자영업자도 연봉 5천만원으로 소득기준이 완화됩니다.
대출조건
고금리대출을 6개월 이상 빌리면서 정상상환한 분에 대해서 바꿔드림론 대출을 빌리실 수 있습니다. 보증채무, 담보대출, 할부금융, 신용카드에 대한 채무는 제외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이며, 금리는 심사에 따라 6.5~10.5%입니다.
2. 새희망홀씨
신용등급이 낮거나 저연봉자는 시중은행에서 대출받기 힘듭니다. 심사에서 자꾸 부결이 나죠.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된 서민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자격
연봉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봉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조건​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가능하며, 대출금리는 6.5~10.5%입니다. 새희망홀씨는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며, 은행과 개인의 신용에 따라 금리와 대출한도가 정해 집니다.

 

3. 햇살론-근로자 생계자금
은행 등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우신 분들을 대상으로 생계자금 용도의 대출을 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지원자격
연봉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봉 4500만원 이하여야 이 대출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3~5년입니다. 금리는 10.5% 이내입니다.

 

 

4. 햇살론-사업자 운영자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사업운영자금을 대출해 드립니다.
자격조건
연봉 3500 이하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봉 4500만원인 분들에게 자격이 주어 집니다.
대출​조건
최대 2천만원까지이며, 최장 5년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10% 전후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이나 농협, 신협, 수협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5. 햇살론-창업자금
햇살론 중 창업자금을 대출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지원자격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 중 연봉 3500이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봉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창업교육 이수 후 개업일 기준 1년 이내 창업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기준
최대 5천만원까지이며 5년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10% 전후입니다.

 

6. 미소금융-창업대출
금융소외계층에게 창업자금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지원자격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들이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가능하신 분들도 이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
창업예정자분들은 임차보증금 명목으로 7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푸드트럭 등 생계형차량 구입자금으로 2천만원, 창업초기 운영/시설자금은 2천만원까지 대출가능합니다.  거치기간 1년과 대출기간 5년 해서 최장 6년까지 대출가능하며, 대출금리는 4.5%입니다.

 

7. 미소금융-운영/시설자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사업운영자금을 대출해 드립니다.
지원자격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들이 대출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이하인 분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도 가능해요.
대출조건
일반사업운영자는 2천만원, 프리랜서는 1천만원, 무등록사업자는 5백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거치기간 6개월과 대출기간 5년까지 해서 최장 5년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4.5%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