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정부의 지원을 받는 대출상품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그중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정부청년대출상품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청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청년대출에는?

이번에 소개해드릴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신용대출상품만을 알아본 것이며 '서민금융한눈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한 결과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대출상품에는 여러 상품들이 있지만 창업을 위한 상품인 미소금융 창업·운영상품과 함께 햇살론유스 그리고 대학생 생활비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미소금융 창업 · 운영자금 대출상품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은 엄밀히 말하자면 청년만을 위한 상품은 아닙니다.

근로장려금을 받고 있는 분들이 이용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청년층의 이용이 쉬운 상품입니다.

미소금융 창업운녕자금은 크게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사금, 생계자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1천만원에서 많게는 7천만원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니까 조건에 맞춰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자금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적용되며 성실 상환시, 이자율 감면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생계자금은 기존에 미소금융 창업,운영,시설개선자금을 받으신 부 중 성실상환자에 한해 지원하며, 성실상환자 중 차상위

계층 이하자에게는 <미소드림적금>을 지원한다고 하니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020.09.29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자격대상 신청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자격대상 신청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자격대상 ​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어지는 코로나 상황으로 많이 힘드실 껍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강제로 영업제한을 받은 경우라면

pajustory.tistory.com

2022.03.02 - [자유로 가는 길] - 엣시로 부업하기, 그림 사진 알바로 돈버는법

 

엣시로 부업하기, 그림 사진 알바로 돈버는법

엣시로 부업하기, 그림 사진 알바로 돈버는법 자신이 그린 그림, 촬영한 사진이 돈이 될수 있을까요? 이런걸 누가 구매하기나 할까요?>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엣시(Etsy)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판

pajustory.tistory.com

2020.05.11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 창업, 자영업자 사장되기(직장인 월급쟁이 비교)

 

소상공인 창업, 자영업자 사장되기(직장인 월급쟁이 비교)

소상공인 창업, 자영업자 사장되기(직장인 월급쟁이 비교) ​ 많은 직장인들의 로망은 바로 사업, 자영업을 하며 안정적으로 사는 것입니다. 짜여진 틀의 직장생활에 답답함을 느껴 사업을 하고

pajustory.tistory.com

 

●  햇살론 유스는?

정부청년대출 상품이라는 단어과 가장 가까운 상품으로 이전 대학생청년햇살론으로 불렸던 상품입니다.

기존에 햇살론 유스보증을 실행한 고객은 2021년 특례보증으로는 이용이불가하고, 일반보증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특정용도자금의 경우, 자금용도 확인 제출서류 상 필수 기재내용 누락시 보증지원이 제한 될 수 있다고 하니 해당 내용의 기재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청년이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안정적 경제활동과 성공적 사회진출을 지원하기위해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됩니다.

보증대상은 취업준비생 혹은 사회초년생으로 최대 12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죠.

단, 본인소유의 재산이 과다한 경우 보증대장에서 제외됩니다.


만 19세 - 만 34세 이하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본인이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증실행후 1개월내에는 재신청을 제한합니다.

기존에 일반보증으로 이용한 금액 및 20201년 특례보증 이용금액에 따라 재신청 가능 여부 및 한도 등이 달라지니 이에 유의 하시기바랍니다.

상환은 일반상환 취업후 상환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보증기간 중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취업후 상환의 경우 기준 소득이 있어 이를 넘는 소득이 있는 경우 의무상환이 되기 때문에 이점도 염두에 두시고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대출금리 및 보증료율은 기존 은행들보다 저렴한 편인데요. 실제 납부하는 보증료는 신청인이 선택하는 보즌금액과 거치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청 및 이용절차

코로나로 인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 서류 제출 및 비대면 심사를 실시하니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

이 가능합니다.

 

 

해당내용의 대출신청은 은행은 기업은행/신한은행/전북은행입니다.

주변에 위치한 은행을 잘살펴보시고 가깝고 편한은행에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무리글

이렇게 이번에는 정부청년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부동산에 관련된 담보상품도 많이 있는데요.

이에 해당하는 상품도 이후 천천히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안정된 상품을 통해 부담없는 이용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