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 소상공인 법인, 중소기업 대출 최고한도, 금리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

대한상공회의소-IBK기업은행

ESG 지속가능성연계대출

기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ESG경영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고한도 인당 10억원이라는 매력이 있고, 이율은 최저 4.9% 수준입니다. 한도가 무려 10억원이라는 점 때문에 사업하시는 분들 입장에서 사업자금을 마련하시기에 좋은 상품입니다.

대출조건

회사가 정관이 있는 법인이어야 합니다. 신용등금 BB+ 이상, ESG경영확인서(대한상의 발급본) 보유기업이어야 합니다.

조건에는 기업 스스로가 ESG 목표를 정한 후 이행하면 대출금리를 우대해 주는 것인데, 핵심은 기업 스스로 정한다는 점에서 우대금리는 거의 적용된다고 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ESG경영확인서 등급이 최우수여야 합니다. 만약 그 이하의 등급이라 하더라도 5.5% 내외의 금리를 받으시는 데에는 문제가 없으시리라 예상합니다.

담보 필요조건

본 대출은 담보가 필요합니다. 주택 또는 주택외의 부동산, 보증서, 예금이 담보가능한 물건입니다. MCG(모기지신용보증), MCI(모기지신용보험)은 담보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대출정보

금리는 우대금리를 감안하면 최저 4.9%~최고 5.96%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억원입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최장 3년까지 발생하며 이후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지세는 1억원 초과시 7만원, 10억원 이하시 15만원이 발생합니다. 대출금리 책정은 고정금리나 변동금리, 혼합방식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

인감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주주명부, 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 재무제표, 납세완납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본 대출은 비대면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가까운 영업점을 찾아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