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창업대출 정부지원대출은 소상공인진흥공단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업력에 따라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력 1년 미만의 일반경영 안정자금은 이미 마감이 되었습니다. 남은 대출상품은 업력 3년 이상의 성장촉진자금과 협동조합 전용자금 대출입니다.

 

 

 

  인터넷 정보가 어려우신 분들은 제일 하단의 진흥공단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전화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초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한 듯 합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대출하는 총 규모가 1조 9천억원이 넘어 이를 사업에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대출자격
공통자격으로는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제조/건설/운수/광업의 경우 10인 미만으로 우대됩니다. 업종은 거의 해당되나 제외되는 업종은 유흥, 향락, 전문업종입니다.
성장기반자금은 업력이 3년 이상 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 직접대출과 대리대출이 있는데 직접대출은 진흥공단에서 직접 대출하는 것, 대리대출은 보증서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대리로 대출하는 대출을 말합니다.

 

경영안정자금은 업력이 1년 이상의 소상공인, 업력 1년 미만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정한 교육과정 수료자, 고용부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자,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소상공인에게 지원됩니다.
청년고용특별자금은 대표가 만 39세 이하 또는 최근 11년 이내 청년 고용기업이 대상이 됩니다. 이 대출상품은 아직 마감이 안되었으니 진흥공단에 알아 보세요. 선착순 마감이므로 미리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
대출금리는 청년고용특별자금의 경우 2.57%이며, 소상공인특별자금은 2%, 창업초기자금 대출은 2.77%로 매우 저렴합니다. 취급하는 모든 대출은 3% 이하입니다. 요즘 이런 대출 없습니다.

 

업체당 대출한도는 7천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기간도 넉넉합니다. 최장 5년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상환은 거치기간 2~3년 후 원금균등불할상환합니다. 상환방법은 다양하므로 상담을 통해 대출성격에 맞는 상환방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통합콜센터는 국번없이 1357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전국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이버지도에서 검색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