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비대면 전자은행 카카오뱅크는 금리가 싸서 좋습니다. 한도가 높아서 좋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즘 카카오뱅크를 많이들 이용하시는 듯 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버팀목대출의 조건을 못맞추는 분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자격조건

재직 1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연봉의 금액은 조건은 아니지만 대출한도에 영향을 줍니다. 여하튼 현 직장에서 1년 이상 재직한 상태여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재직기간은 건강보험 직장자격 취득일 기준입니다. 또한 1주택자는 부부합산 연봉 1억 이하여야 합니다. 무주택자는 당연히 연봉제한이 없습니다.

신청방법, 제출서류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하므로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에 필요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구요. 전세계약시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계약금 납입영수증과 주민등록등본도 필요합니다. 계약금 영수증은 5% 이상 납입해야 인정해 줍니다.또한 잔금일은 정확하게 계약서에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출서류는 사진으로 촬영하여 이미지를 전송하는 것으로 제출이 완료됩니다.

확정일자는 계약서를 가지고 관할 주민센터에 가시면 해줍니다. 혹시 그거 아시나요? 요즘에는 확정일자도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단돈 500원입니다. 시간도 아끼고 교통비도 아낄 수 있으므로 당연히 가능하면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받아야 하겠죠.

대출정보​

최대한도는 2.22억원입니다. 수도권은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인 경우만,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신 경우만 가능합니다. 당연히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주택이어야 합니다.

2019/10/16 - [자유로 가는 길] - lh전세자금대출 임대주택신청방법 심사기간 등 자주하는 질문

 

lh전세자금대출 임대주택신청방법 심사기간 등 자주하는 질문

lh전세자금대출 임대주택신청방법 심사기간 등 자주하는 질문 ​ 전세임대대출이란 기존 주택에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소득층에 재임대하는 주거복지 정책입니다. 입주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나 영세민이여야 합..

pajustory.tistory.com

2019/10/14 - [자유로 가는 길] - LH전세대출, 2019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 금리 한도

 

LH전세대출, 2019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 금리 한도

LH전세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 금리 한도 ​ LH에서 복지 차원에서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합니다. 입주자격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세대 전체가 무주택구성원이어야 하며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해야 합니..

pajustory.tistory.com

2019/06/03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내집마련을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전세집 마련입니다. 요즘 수도권, 서울은 전세금이 무척이나 비싸 목돈..

pajustory.tistory.com

최저금리는 연 2.63%입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대출신청자의 신용도, 연봉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금리 2.8% 기준으로 최대한도(2.2억)를 받는다고 하면 연간 이자는 615만원입니다. 월 이자금액은 52만원 수준입니다.

대출기간은 임대차계약 만기일과 동일하지만 전세계약을 연장하거나 다른 주택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에도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을 받고 계신 분들도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 여러 조건을 미리 맞출 필요도 없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이 없기 때문입니다. 시중은행에서 대출금리를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서는 우대금리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금여계좌를 연결한다든지, 카드실적을 달성해야 한다던가 자동이체를 설정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뱅 전세자금대출은 전혀 그런 게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