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들 전동칫솔 쓰길래 전동칫솔을 알아 봤습니다. 일단 유명한 브랜드의 전동칫솔은 필립스, 오랄비, 샤오미, 브라운 등이였습니다. 다들 외국 브랜드의 회사가 전동칫솔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어요.

네이버 쇼핑에서 전동칫솔을 검색해 보면 최저가가 16~17만원입니다. 얼마나 잘 닦기길래 칫솔 하나가 저렇게 비쌀까요?

 

음파식 Vs 회전식 전동칫솔

여튼 전동칫솔은 회전식과 음파 전동칫솔로 나뉘는데 일단 검증된 것은 어떤 방식이건 전동칫솔 자체가 일반 칫솔보다 잘 닦긴다는 것입니다. 전문적으로는 치아에 끼어 있는 플라그가 효과적으로 없어진다는 것이죠. 음파식 전동칫솔은 진동으로 공기방울을 만들어 이를 닦아 주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음파전동칫솔을 사용해 본 바로는 스케일링 한것처럼 양치 후 상쾌했습니다. 회전식이 음파식보다 세정력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음파식이 세정력이 약한 것은 아닌듯 했습니다. 회전식의 단점은 잇몸이 약한 사람에게 잇몸에 무리를 줄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전동칫솔 시장의 시장점유율을 보면 음파식이 59% 전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는 음파식 전동칫솔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부지런히 검색도 해 보고 전동칫솔을 잘 아는 분들에게 물어도 봐서 찾은 가성비 전동칫솔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국산브랜드 전동칫솔 라이브.

치과의사분들이 만든 전동칫솔이라 믿음이 생겼고, 가격이 89,000원이라 부담이 없었습니다. 비싼 거 샀다가 안맞으면 어떻해요. 9만원 정도의 전동칫솔을 잘 써보고 잇몸건강을 얻을 수 있다면 지금의 일반칫솔 이상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을 겁니다. 사실 많은 양치하시는 분들, 특히 남성분들은 양치를 앞니 위주로 하고 보이는 부분 위주로 해서 안쪽 부위가 안닦기게 되는 것이 실상입니다. 저 역시 그래서 전동칫솔로 제대로 된 양치, 정갈한 구강건강을 달성해 보고자 선택하였습니다.

음파전동칫솔 사용후기

전동칫솔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 때문에 관심이 없다가 치아관리의 기본은 양치라는 진리가 머리 속에 떠오르면서 음파 전동칫솔에 도전했습니다. 구매 후 배송을 받아 박스를 개봉합니다.

기본구성은 전동칫솔 본체, 칫솔모, 충전기입니다.

전동칫솔 일부 후기를 보니 칫솔이 너무 뻣뻣해 실망했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어떨까요?

사무실에 두고 사용하려고 샀고 책상 위는 충전기를 허락할 만큼 공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에 충전기는 서랍에 뒀습니다. 그럴만큼 1회 완충시 전동칫솔은 1달 이상 가는 듯 했습니다. 정확한 사양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지금 상당히 오래 갑니다.

 

전동칫솔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칫솔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죠. 윗니 앞, 뒤, 아랫니 앞, 뒤 해서 각각 30초간 양치하는데 전동칫솔이 30초 마다 진동으로 시간을 체크해 주니 양치를 정확하고 확실하게 할 수 있죠. 대충 양치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칫솔이 바로 음파 전동칫솔입니다.

모드는 총 5가지인데 각각 진동의 강도와 스타일이 다르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을 선택해서 양치하시면 됩니다.

 

정기배송시 사은품입니다.

전동칫솔이 전자제품이라 물에 묻어도 되는지 염려되지만 물에 묻어도 기본적인 생활방수가 되니 안심해도 됩니다.

음파전동칫솔은 양치가 참 잘 됩니다. 관리가 어렵지도 않습니다. 칫솔모도 저렴한 가격에 정기배송하면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선택에 매우 만족합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