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우한 폐렴의 확산속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세번째 환자, 네번째 환자가 거리를 활보하는 사이 누가 어떤 경로로 걸렸는지 현재 알수 없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공항과 배를 통해 유입될 수 있고, 보건당국이 검역을 강화한다 하더라도 잠복기 또는 고의적으로 해열제를 먹고 입국하는 이들를 통제하기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래서 개인은 최대한 보수적으로 우한 폐렴에 대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와 손세정제(소독제)의 판매율이 반증하는 것

각종 쇼핑몰에서 많이 팔린 상품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가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국민들의 경각심이 극에 달해 있는 것을 반증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높은 치사율 때문에 황사보다 더 위험한 상황에 노출된 가운데 어쩔 수 없이 많은 사람들과 접촉해야 하는 직장인, 자영업자 등은 마스크를 통해 혹시 모를 감염자와 직접적인 차단을 해야 합니다. 또한 손을 통해 바이러스균이 입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세정제로 손을 자주 씻는 것을 하는 것입니다. 꼭 세정제가 아니더라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는 것으로 손청결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씻을 수록 청결을 유지하고 손에 있을 수 있는 균들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우한폐렴 예방을 위해서는 마스크와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첫번째로 중요합니다.

핸드폰 씻기, 청결 유지하기

손씻기도 중요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을 씻는 것입니다. 제2의 손과도 같은 스마트폰은 수시로 만져 손이나 다름 없을 정도로 균이 많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을 아무리 깨끗이 씻는다 하더라도 손을 씻기 직전에 만졌던 핸드폰은 그대로면 핸드폰을 통해 다시 균이 손으로 옮겨질 것입니다. 요즘 폰은 기본적인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 흐르는 물에 씻을 수 있지만 혹시라도 물기가 기계 안으로 들어갈 염려가 있다면 세정제 등으로 닦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많은 다중이용시설 피하기(특히 병원)

극장이나 시장, 병원 등은 많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이런 곳에는 아무래도 균을 가진 사람이 있을 확율이 높으므로 가급적 방문하지 않는 것이 감염병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최대한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율을 낮추는 방법으로 사람 많은 곳에 안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도 병원을 갈 때는 최대한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온갖 균을 가진 환자들이 모이는 곳이 병원입니다.

몸의 면역력 키우기

어떠한 균이라도 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성화 되기 싶습니다. 지금 유행중인 코로나바이러스가 감기균이라고 생각해 본다면 감기 걸리기 쉬운 사람들은 면역력이 약한 고령자, 영유아, 그리고 선천적으로 또는 일시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분들이 걸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일상을 생활하는 분들은 자신의 신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 확보, 적절한 영양분 섭취, 피로예방 등을 통해 보통때 이상의 높은 신체 컨디션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혹시 유입될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는 방어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2020/01/22 - [인물과 기업 탐구] - 고민정 프로필, 남편(경희대, 청와대 대변인, 아나운서)

 

고민정 프로필, 남편(경희대, 청와대 대변인, 아나운서)

고민정 프로필, 남편(경희대, 청와대 대변인, 아나운서) ​ 청와대 대변인 출신, KBS아나운서 출신의 고민정은 1979년생입니다. 서울 성동구에서 출생했습니다. 고민정은 막내딸입니다. 경희대 중어중문학교를 졸..

pajustory.tistory.com

2020/01/15 - [자유로 가는 길] - 하나은행 다둥이전세론,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이자, 한도

 

하나은행 다둥이전세론,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이자, 한도

하나은행 다둥이전세론,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이자, 한도 ​ 미성년 자녀 2명만 있어도 전세보증금을 최대 2억원까지 대출해 주는 하나은행 다둥이전세론입니다. 신용대출이 아닌 주택금융공사에서..

pajustory.tistory.com

2017/06/04 - [몸건강 마음건강] - 여름철 어린이집 유치원 전염병 증상 및 예방방법

 

여름철 어린이집 유치원 전염병 증상 및 예방방법

영아나 어린이를 키우는 집은 어린이 전염병 유행에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특히 A형 독감이나 장염 등의 전염성 질병은 어린이를 통해 부모인 어른까지 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주로 발생하는 어린이 전염병..

pajustory.tistory.com

2015/07/03 - [몸건강 마음건강] - 메르스 공포, 예방법은? 궁금한 점 모음

불러오는 중입니다...

동물접촉 금지

이번 우한폐렴의 원인으로는 야생동물을 판매하는 중국 우한의 한 재래시장에서 야생동물의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람으로 전파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균을 전파할 수 있는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예방법입니다. 중국 우한의 폐렴 바이러스를 전파한 동물로 추정되는 야생 박쥐, 오소리를 직접 만질 수 있는 확율이 거의 드물겠지만 그런 동물과의 접촉이 있을 수 있는 짐승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 국민이 개인적인 예방법을 잘 준수하여 전염병의 위기를 잘 넘기고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혹시라도 감염이 의심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국번없이 1339 으로 전화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