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흑축, 적축, 갈축

기계식 키보드 추천, 청축 적축 갈축 차이점

 

늘 쓰는 키보드에 별 관심없는 분들만 있는것 같았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키보드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게임하시는 분들과 컴퓨터로 온종일 업무를 보시는 직장인분들, 개발자분들은 키보드에 민감합니다. 컴퓨터가 화이트칼라의 무리라면 키보드는 그 컴퓨터와 나를 이어주는 중요한 소통채널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cox ck420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 이유

그냥 키보드는 타이핑 치는 소리 자체가 소음의 일종인 반면 기계식 키보드는 타자소리가 뭔가 경쾌한 왈츠를 듣는듯 합니다. 물론 주변에 누군가가 이 소리를 듣는다면 소음으로 인식될 수는 있습니다. 또한 타감이 일반 키보드와는 다른 누르는 맛이 있습니다. 압축해 보자면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들은 타이핑 소리와 키보드를 누르는 아날로그적 느낌 때문입니다. 타자소리만 들으면 뭔가 일을 하고 있는듯한 모습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괜히 일을 열심히 하고 잘해 보이게 됩니다.

2022.03.03 - [자유로 가는 길] - 토스뱅크 신용대출 사잇돌대출 이자금리와 자격조건, 한도

 

토스뱅크 신용대출 사잇돌대출 이자금리와 자격조건, 한도

토스뱅크 신용대출 사잇돌대출 금리와 조건 인터넷은행 토스뱅크의 신용대출 금리는 얼마나 될까요? 신용대출은 최저 3.26%, 사잇돌대출의 최저금리는 5.34%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

pajustory.tistory.com


2022.03.25 - [자유로 가는 길] - NH올원리츠로 부동산 투자, 배당주 투자를 원큐로(리츠 정의, 뜻)

 

NH올원리츠로 부동산 투자, 배당주 투자를 원큐로(리츠 정의, 뜻)

NH올원리츠로 부동산 투자, 배당주 투자를 원큐로 당초 엔에이치올원리츠의 목표수익율은 5~9% 수준입니다. 2021년의 결산배당은 주당 106원의 현금배당입니다. 시가배당율 2%를 기록했습니다. 반

pajustory.tistory.com

2022.03.02 - [자유로 가는 길] - 엣시로 부업하기, 그림 사진 알바로 돈버는법

 

엣시로 부업하기, 그림 사진 알바로 돈버는법

엣시로 부업하기, 그림 사진 알바로 돈버는법 자신이 그린 그림, 촬영한 사진이 돈이 될수 있을까요? 이런걸 누가 구매하기나 할까요?>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엣시(Etsy)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판

pajustory.tistory.com

 

청축, 적축, 갈축 의 정의

청축은 타이핑 칠때의 느낌이 가장 좋고 타자소리도 커서 경쾌합니다. 그래서 많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청축은 가장 인기있는 종류입니다. 키보드를 까 보면 청색이 보입니다. 그래서 청축이라 부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청축의 단점은 소리가 좀 크다고는 하는데 이건 개인차인듯 합니다. 청축 유져 입장에서는 소리가 너무 경쾌해서 키보드 칠 맛 납니다.
적축은 키감은 청축보다 덜 하지만 타이핑 소리를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에게 선택받는 종류입니다.
갈축은 키보드 안이 갈색으로 구분되어 갈축이라 부르나 봅니다. 갈축은 청축과 적축의 중간버전이라고 합니다.
정리해 보자면 청축은 키감 좋고 타이핑 소리 크고, 적축은 키감 낮고 타이핑 소리 작고, 갈축은 키감 중간이고 타이핑 중간입니다.

cox ck420의 모습

키보드 컬러의 선택

키보드 색상을 고르는데 힘들 수도 있어요. 차량색상 고르는 것과 비슷합니다. 흰색은 깔끔해 보이지만 금방 때가 타서 더럽게 보이기 쉽습니다. 블랙색상은 우중충해 보이긴 하지만 관리가 쉽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랙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