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수수료, 신청기관(경찰서)

 

모바일 신분증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신분증 하나 때문에 거추장스러운 지갑을 들고 다니는데 이제 신분증 마저도 필요 없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신용카드, 은행업무, 멤버쉽카드 등 모든 개인금융이 스마트폰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제 신부증까지 스마트폰에서 발급받게 되어 진정한 전자지갑이 완성되었습니다.

 

2022.05.06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대출 근로자햇살론 금리, 신청절차, 한도 조건(정부지원대출)

 

서민금융대출 근로자햇살론 금리, 신청절차, 한도 조건(정부지원대출)

요즘같은 시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에 타격이 있었는데요. 이로인해 미국은 한동안 저금리 정책을 유지했고 , 우리나라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다가 21년 하반기부터 기준금리를 올렸습니

pajustory.tistory.com

2022.07.15 - [인물과 기업 탐구] - 테슬라 주가전망, 로봇이 전기차 생산,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봇이 전기차 생산,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등 신사업 계획 테슬라는 로봇을 이용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전기차 생산기

pajustory.tistory.com

2022.07.07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벤츠 CLS300d 가격, 연비, 시승기(벤츠인증중고차 감가)

 

벤츠 CLS300d 가격, 연비, 시승기(벤츠인증중고차 감가)

벤츠 CLS300d 가격 및 시승기(인증중고차 가격) 벤츠 CLS 라인업 중 300d가 가장 많이 팔립니다. 그만큼 인기가 좋고 가격이 싸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많이 판매된 만큼 도로에서 눈에 띌 확률도 높

pajustory.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효력

지금 지갑 속에 있는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공공기관, 은행, 공행, 은행, 선거, 비대면 계좌개설, 온라인 민원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발급방법

발급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 1개에서만 가능합니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기존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입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 종류

1. IC운전면허증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기능이 있는 실물 운전면허증입니다. IC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접촉하면 모바일운전면허증이 나타납니다. 발급수수료는 신규나 재발급시 영문 15,000, 국문 13,000원입니다. 적성검사까지 함께 받는 경우 영문 2만원, 국문 18,000원입니다.

2. 모바일면허증 현장QR

실물 운전면허증은 그대로 두고 별도의 모바일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심는 방식의 발급방법입니다. 수수료도 1천원이라 싸고 별도의 플라스틱면허증도 필요하지 않으므로 이 발급방법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발급시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 또한 면허사진이 모바일면허증용으로 부적합한 경우 최근 6개월 이내의 여권사진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두 발급방법 다 운전면허시험장 뿐 아니라 가까운 경찰서에서 발급 가능하므로 경찰서를 방문하시는게 이동에 편리하실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