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작가의 습관, 작가되는 방법, 책 쓰기 출판하는 방법

 

글 쓰는 루틴이 깨진 이후 글쓰는 시간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유지하고 싶은 습관이고 필요한 일이 글쓰는 일이라면 그 일에 도전을 받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이를 극복해 내야 합니다. 이번 도전은 늘 가졌던 시간이 물리적으로 방해를 받게 되었고, 이를 대응하지 못하고 글쓰는 시간을 다른 시간으로 대체하지 못했습니다. 이같은 시간이 고착화 되자 글쓰는 시간 대신 다른 일을 했고 글쓰는 시간은 일상에서 사라졌습니다.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글쓰는 루틴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평일시간에 글쓰는 시간 확보

평일에는 출퇴근을 하는 시간에 핸드폰으로 글을 쓸수 있습니다. 현재 출퇴근 시간에는 입력하는 활동인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 또한 소중하지만 이 시간을 쪼게 핸드폰으로 글을 쓰고 퇴고는 데스크톱에서 해야 겠습니다. 밤시간에 30분 정도 시간을 내서 글을 쓰는 습관도 시도해 볼만 합니다. 보통 밤 22~2330분에는 집안일, 독서, 유튜브 시청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의 일부를 글쓰는 시간으로 대체해야 겠습니다.

주말시간에 글쓰는 시간 확보

주말에도 글쓰는 시간을 확보해야 겠습니다. 주말이라고 무리해서 늦게까지 술을 마시거나 유튜브를 보지 않고 일찍 자고 다음날 7시에 일어나 9시까지 2시간 동안 글쓰는 시간을 확보해야 겠습니다. 주말에는 틈틈히 시간확보가 가능하므로 노트북과 핸드폰으로 글을 써야 겠습니다.

 

2019.04.28 - [정보기술과 블로그 운영] -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어른들도, 이미 나이가 많은 어른들도 꿈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걸 꼭 이루지 못하더라도 상상은 자유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2018.04.21 - [세상사는 이야기] - 작가 되는 방법, 인세출판 저작권 출판방법

 

작가 되는 방법, 인세출판 저작권 출판방법

작가 되는 방법, 작가 인세출판 글은 왜 쓰는가? 나는 왜 작가처럼, 작가가 되고 싶어 하는가? 그것은 갓난아이가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말과 글을 배우는 것과 같은 이

pajustory.tistory.com

2017.08.21 - [정보기술과 블로그 운영] - [나의 꿈] 블로그 글쓰기로 시작하여 작가 되기

 

[나의 꿈] 블로그 글쓰기로 시작하여 작가 되기

글을 잘 쓰고 싶은 욕심은 나같은 일개 블로거에게도 있다. 자꾸 쓰다 보면 글쓰기가 는다고 하여 용기 내어 이것 저것 여러 소재로, 이리 저리 여러 공간에서 많이 쓰는데도 실력이 늘어간다는

pajustory.tistory.com

 

글쓰는 도구

글감에 대한 아이디어나 간단한 메모는 수첩으로 적기도 했으나 디지털 문서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하며 손으로 수첩종이의 질감을 느끼며 글을 쓰는 것은 영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외에 보통의 경우 데스크탑에서 넓은 화면을 보면서 키보드를 쳐 가면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키보드 자판도 넓어 오타낼 확율도 적어 좋습니다. 자료를 찾으며 글을 쓸 때면 넓은 모니터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 쓸 수도 있습니다.

데스크탑을 못쓰는 상황인 경우 노트북을 이용하여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휴대성이 좋아 카페나 도서관에서 글을 쓰는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핸드폰으로 글을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블루투스 키보드와 핸드폰을 연결하여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양손가락을 이용하여 핸드폰에 직접 자판을 치는 것보다는 훨씬 나은 도구가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키보드가 없는 상황이라면 핸드폰 자판이라도 이용해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습관만 가진다면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글을 쓸수 있습니다. 다만, 퇴고는 데스크탑의 큰 스크린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쓰는 환경 확보

글쓰는 환경 중 최고는 자신에게 맞는 공간입니다. 혹자는 시끌벅적한 스타벅스 카페에서 글을 쓰는 것이 좋고, 또 다른 이는 조용한 서재에서 글을 쓰는 것이 맞는 작가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도서관, 서재, 사무실 등처럼 조용환 환경이 글쓰는 공간으로 적합합니다.

 

작가가 베스트셀러 작가만 있는 것도 아니고, 글을 쓰고 있다면 다 작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출판하지 않더라도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블로거도 작가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글쓰는 모두는 작가입니다. 우리가 말을 하는 것처럼 글을 쓰는 모든 이는 작가입니다. 글감이 모이면 책을 낼 수 있습니다. 전자책 내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