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 하면 일단 말문이 턱 막히는 한국인. 20~40대 직장인이라면 영어학습은 평생 짊어져야 할 짐처럼 느껴지기 십상이다. 필요하든 필요하지 않든 영어는 배우고 싶지만 비용과 시간 때문에 항상 미뤄지는 이들을 위해 의지만 있다면 수준에 맞는 영어학습을 독학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각자의 수준은 알수 없지만 아래 사이트는 토익점수 기준 600점 이상자에게 권유한다.


1. 엘로-초급자용 영어학습 사이트

http://www.elllo.org/

짦은 영어듣기와 문법, 회화를 학습하는 사이트이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영어를 각자의 억양으로 발음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아메리칸히로릭-저명인사의 영어 연설문를 통한 영어학습 사이트

http://www.americanrhetoric.com/

중상급자 이상의 영어 습득능력을 가진 분께 추전한다. 유명한 영어연설문을 통해 영어도 배우고 글쓰기, 말하기 능력까지 배양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이다.

 

 

3. 유에스에이런스-미연방정부 회화사이트

http://www.usalearns.org/

미 정부가 이민자 등의 영어습득을 위해 만든 영어회화 사이트이다. 초급부터 중급, 고급까지 단계적으로 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 영상은 조금 오래 전 제작되어 촌스러울 수 있다.

 

 

4. 릿투고-문학작품을 통한 영어학습

http://etc.usf.edu/lit2go/

문학작품의 음성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는 수준 있는 영어학습 사이트이다. 영어수준이 어느 정도 있어야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5. 씨엔엔-시사와 영어학습을 동시에

http://cnn.ybmsisa.com/.

그냥 CNN 뉴스를 듣기에는 부담스러운 분들은 여기 사이트를 방문하면 좋을 듯 하다. CNN과 YBM이 제휴하여 영어학습 사이트를 만든 것으로 추정한다. 유료콘텐츠가 아니더라도 무료로 많은 영어학습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시사와 영어학습을 동시에 목표로 하는 분에게 안성맟춤형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자신의 영어수준별로 뉴스 콘텐츠를 선택하여 학습 가능하다. 예를 들어 '초급자를 위한 CNN 뉴스'같은 경우 학생을 대상으로 한 뉴스이다 보니 엥커의 발음이 또렷하고 비교적 쉬운 표현을 사용한다.



6. 아리랑뉴스(라디오)-한국의 뉴스를 통한 영어학습

http://www.arirang.com/News/Radio_News.asp

매일 2시간 단위로 한국의 언론에서 이슈되고 있는 기사의 헤드라인을 모아 보도해 주는 사이트이다. 시사에 관심이 있어 자주 뉴스를 접하는 이라면 아라랑라디오 뉴스의 영어스크립트나 음성뉴스를 통해 개략적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어학습을 자연스럽게 할수 있다. 단, 아리랑뉴스는 보수언론에 속하기 때문에 뉴스내용이 보수적인 시각으로 편파 보도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학습하자.



7. 김대균의 토익킹-토익을 공부하면서 비즈니스 영어학습

http://www.ebs.co.kr/onair?channelCodeString=iradio

토익 만점강사 김대균이 원어민과 함께 진행하는 토익준비 방송 사이트이다. 꼭 토익을 목표로 하지 않더라도 정확한 발음의 원어민이 비즈니스 영어를 들려주고 진행자는 이를 해석해 준다. 물론 토익시험의 꿀팁도 알려 준다. 교재는 필요 없다. 리스닝 위주로 청취하고 복습은 홈페이지 게시판에 방송내용 강의록이 올라 오는데 그것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