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2.04 입주청소 대행 Vs 셀프 비용(가격), 아파트 후기

 



 

입주청소 대행 Vs 셀프 비용(가격), 후기

요즘은 준공 후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 외에도 이사할 집에 입주청소를 맡기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입주청소는 단순히 바닥청소가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해서 청결을 확보하고 새 집에 입주하는 산뜻한 느낌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창틀, 전등, 싱크대, 욕조, 환풍기, 배수구 등을 청소하면 전체적으로 깨끗한 느낌을 받아 입주시에 기분이 좋아 지니 돈이 들더라도 입주청소를 하는 것입니다.

 

 

전문업체 비용, 청소시간

입주청소 전문업체는 청소기, 고압세척기, 스팀기, 극세사포, 솔, 매직블럭, 물걸레 등의 청소장비/도구를 구비하고 있으며, 청소를 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업체의 이런 인력과 장비보유 때문에 비용은 평당 1만원~1.5만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곰팡이 제거나 줄눈시공 비용은 추가비용으로 발생합니다. 34평의 공실 아파트를 입주청소 전문업체에 견적을 내면 35만원 전후로 나올 겁니다. 프리미엄 입주청소는 평당 2만원 전후의 단가입니다. 프리미엄과 일반 입주청소의 차이점은 더 꼼꼼하게 하느냐의 의미입니다. 프리미엄 청소는 창문 손잡이까지 풀어서 닦아 줍니다. 씽크대 서랍도 다 꺼내서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창문도 분리하여 청소합니다.

청소시간은 4~7시간 입니다. 업체마다 편차가 다소 있는 편이며, 34편 기준으로 2명이 투입됩니다.

셀프 입주청소

업체에 맡기면 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드는데 부부가 셀프로 하면 이 정도의 가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청소도구와 용품을 사는 비용을 3~5만원 잡는다 해도 25만원을 아끼는 것이죠. 셀프청소에 필요한 품목은 곰팡이제거제, 락스, 매직블럭, 극세사걸레, 물티슈, 걸레대, 청소기 등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청소하는데 필요한 물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걸리더라도 청소를 하면서 자신이 살아갈 집에 대해서 애착도 가게 되고 관리 포인트도 알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테면 셀프세차를 하면서 느끼는 것과 비슷하다 할 수 있죠.

청소할 곳은 자신의 목표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가구, 가전제품 별로도 별도의 청소방법이 있을 정도입니다. 포털사이트 내 검색이나 유튜브 영상을 검색하여 세탁기나 냉장기 청소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은 전문 청소업체에 맡길 수도 있습니다.

입주청소의 대안 - 가사도우미

입주청소 뿐 아니라 전체적인 가사에 대한 일을 돕는 분을 가사도우미라고 합니다. 일테면 청소를 위해 일용직을 고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단가는 시간당 1만원이며, 보통 4시간, 8시간 단위로 고용할 수 있습니다. 4시간을 기준으로 보면 4만원에 반나절 함께 청소를 할수 있는 것입니다. 입주청소 업체 대비 비용은 싸긴 하지만 그날 방문한 가사도우미의 성향에 따라 청소의 질이 좌우되는 불안감도 있습니다. 가사도우미 업체에 일 잘 하시는 아주머니로 요청드리고, 식사값 2~3만원을 더 챙겨드린다고 하면 더 신경써서 일을 깔끔하게 해 주실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