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퇴근시간 직장인 시간활용 방법, 지하철도서관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습니다. 지하철에서 쉬고 싶기도 하고 게임을 하고 싶기도 하지만 가장 많이 남는 걸 꼽으라면 바로 책읽기입니다. 독서는 여러 모로 당신의 출퇴근 인생에 도움이 됩니다. 유명인사에게 직접 사사를 받지는 못하지만 독서를 통해 받을 수도 있고, 직접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출퇴근시 독서의 좋은 점, 자신만의 도서관을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1. 준비할 것

지하철이라는 대중 속에서 나만의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물리적 준비물과 습관이 필요합니다. 일단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이어폰이 필요해요. 지하철에는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 넉넉하지 않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도 와이파이를 연결해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 선택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가급적 독서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잔잔한 클래식 음악이 좋습니다. KBS 클레식 FM을 강추합니다. 당연히 책도 필요하겠죠. 지하철 독서에 자리가 잡히지 않은 초기에는 흥미 위주의 책이 좋습니다. 어려운 책으로 독서를 시도하면 금방 스마트폰에 손이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조정래의 '한강'처럼 대하 역사소설을 보신다면 현대사도 공부하고 재미도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을 듯합니다. 

2019/09/11 - [몸건강 마음건강] -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 최근 거의 20년간 집이 아닌 밖에서 잤다. 공부를 할 때는 도서관에서, 고시원에서 잠을 잤고, 이후 사회생활을 하면서는 버스에서 많이 잤다. ​ 도

pajustory.tistory.com

2020/09/02 - [몸건강 마음건강] -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종류, 주말시간 활용하기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종류, 주말시간 활용하기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 주말시간 활용하기 ​ 주말이라도 1시 넘기지 않고 기상시간 준수하는 규칙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물론 노는 스타일, 일하는 패턴에 따라서 올빼미형과 새벽형이 있습니

pajustory.tistory.com

2019/05/01 - [몸건강 마음건강] - 직장인 시간관리, 목표관리

 

직장인 시간관리, 목표관리

직장인 시간관리, 목표관리 ​ 허송세월을 보내기 싫다. 의미없는 하루를 보내기 싫다. 뭔가 남은 하루를 보내고 싶다. 목표가 있다면 그 하루 하루가 모여 내 인생을 만들어 내겠지. ​ 오늘 

pajustory.tistory.com

지금까지의 준비사항은 물리적인 것이었다면 다음의 준비물은 습관입니다. 사람이 많은 복잡한 지하철에서 발 디딜 틈도 없는데 책을 펼쳐 볼 수 있을까요?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유리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타인이 출퇴근하는 시간에 자신도 출퇴근 하는 이유는 수면사이클이 가장 크게 작용할 것입니다. 이 패턴을 앞당긴다면 여유로운 출퇴근 환경을 확보함과 동시에 독서를 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는 12시에 자고 7시에 일어났다면 한 시간만 당겨 수면을 취해 보세요. 11시에 자서 6시에 일어나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준비할 것 중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옷, 양말, 준비물 등은 전날 밤에 준비해 아침에 일어나면 최대한 빨리 나가 보세요. 한가로운 지하철 내에서 어쩌면 자리에 앉을 수도 있습니다. 새벽시간대의 한가로운 지하철에서 귀에는 클래식을 들으며 책을 읽는 상상을 해 보세요.

출근과 퇴근시간을 합하면 2시간 이상 확보가 가능합니다. 한 달 20일을 출퇴근한다고 가정하면 60시간의 독서시간을 한 달에 확보할 수 있습니다. 1권의 책을 10시간만에 읽는다면 한달에 6권, 일 년에 72권을 읽을 수 있습니다. 독서하는 습관이 자리 잡게 되면 책에 빠져들어 출퇴근 시간이 즐거워집니다. 어쩌면 책을 읽는 출퇴근 시간이 기다려질 수도 있습니다. 

책은 서점에서 사서 볼 수도 있지만 집이나 직장 인근의 도서관에서 빌려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 도서대여를 하면 최장 20일 정도까지 가능하므로 

2. 출퇴근 시간 독서시 좋은점

독서의 좋은 점과 거의 같지만, 출퇴근시 다른 행위, 즉 핸드폰게임을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인스타나 뉴스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대비해 머리 속에 많은 것이 남습니다. 물론 쉰다는 차원에서 출퇴근시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할 수 있겠지만 피곤한 몸으로 제대로 된 안식처가 아닌 곳에서 킬링타임으로 하는 행위가 과연 쉰다는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일입니다. 독서는 책을 읽고 내용의 5%, 10%만 기억에 남을지언정 기억 저편에 자리한 책의 잔상들은 당신의 인생에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돈을 벌고 싶고 부자에 대한 진실된 돈 버는 방법을 듣고 싶나요? 실제 그 부자가 날 만나줄리 없는 이 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이 읽었던 명저가 있다면 그 책을 읽으므로서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집안과 사무실의 정리를 하고 싶은데 막상 하려니 누군가에게 조언을 듣고 싶나요? 정리와 관련된 책을 읽어 보세요. 지금 당신의 관심사에 대한 서적을 찾아 읽는다면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것도 공짜로 시간을 얻는 느낌인 출퇴근 시간에 독서를 하니 말이죠. 

3. 지하철도서관의 성패는 흥미와 의지

자신만의 지하철도서관을 만드는데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멀리 하십시오.  스마트폰은 가방 또는 주머니 깊숙한 곳에 두어 독서에 방해받지 않길 바랍니다. 초기에 지하철에 앉자 책을 보려는데 졸음이 쏟아진다면 다음부터는 평소보다 일찍 잠을 청해 봅시다. 부족한 잠을 이겨내고 책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출근 시 독서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어 봅시다. 

다른 생산적인 것을 해도 됩니다. 꼭 출퇴근 시간에 생산적인 뭔가를 해야 하나 하는 반론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영화를 볼 수도 있고 게임이나 인스타를 하며 취미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의 활동도 존중합니다. 다만, 다른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는 방법도 있고 그 시간들이 켜켜이 쌓여 10년 동안 출퇴근을 하며 자신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10년 후 미래의 자신을 그려 보세요. 직장인에게 출퇴근 시간은 결코 만만히 지나 보낼 수 없는 엄청난 시간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치아미백제 추천 개봉기, 치아미백기 치아교정후 관리방법

 

 

제 치아 주치의 라이브오랄스를 소개합니다. 치과에 가서 관리를 직접 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시간대와 장소에서 치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 라이브오랄스의 음파칫솔을 사용중이며, 이번에는 치아미백제에 도전해 봅니다. 치아교정 이후 부족하다 싶은 곳이 바로 치아의 색상이었습니다. 나의 반듯한 치열을 더욱 빛내 줄 치아미백제가 너무 기대됩니다. 

택배가 빨리도 오는군요. '블랙다이아'의 치아미백제 브랜드는 라이브오랄스입니다. 아래 흰색 박스는 칫솔이고 그 옆에 있는 검정색상 박스가 바로 기대하고 기대하는 '치아미백제'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접한 라이브오랄스 제품이 이제 제 치아관리 전부가 되어 버렸습니다. 

치실, 칫솔, 치약, 치아미백제까지.........심지어 강남에 치과병원까지 있어 온오프라인 모두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뭐 치아관리의 삼성, 현대, 엘지 급입니다. 당연히 전문성 있고, 만족감 있습니다. 

2020/02/18 - [몸건강 마음건강] - 라이브 음파전동칫솔 추천 사용후기(회전식 비교 차이점)

 

라이브 음파전동칫솔 추천 사용후기(회전식 비교 차이점)

요즘 다들 전동칫솔 쓰길래 전동칫솔을 알아 봤습니다. 일단 유명한 브랜드의 전동칫솔은 필립스, 오랄비, 샤오미, 브라운 등이였습니다. 다들 외국 브랜드의 회사가 전동칫솔 시장을 선점하고

pajustory.tistory.com

2019/01/03 - [몸건강 마음건강] - 스케일링 스켈링 가격(비용) 시간 통증 보험치과 후기

 

스케일링 스켈링 가격(비용) 시간 통증 보험치과 후기

스케일링 스켈링 가격(비용) 시간 통증 보험치과 후기 ​ 스케일링을 하는 이유 스케일링으로 알려진 시술의 정식명칭은 치석제거술이다. 잇몸병을 일으키는 치태(프라그), 치석을 제거하

pajustory.tistory.com

2017/06/23 - [몸건강 마음건강] - [치과진료] 스케일링 의료보험 비용(가격), 통증효과 6월까지 받으세요,(7월X)

 

[치과진료] 스케일링 의료보험 비용(가격), 통증효과 6월까지 받으세요,(7월X)

스케일링을 받는 것은 귀찮은 일이기도 하고 통증 때문에 조금 두려운 것도 있다. 비용문제도 있는데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이 2013년 7월부터 시작되어 1년에 한번씩 보험적용되니 6월이 되기

pajustory.tistory.com

2018/07/06 - [몸건강 마음건강] - 파주운정 문산 치과병원 추천, 임플란트 가격 비용

 

파주운정 문산 치과병원 추천, 임플란트 가격 비용

파주운정 문산 치과병원 추천, 임플란트 가격 비용 ​ 복 중에 하나가 건치라고 했던가. 한번씩 치통을 겪고 나면 건치가 왜 복을 받은 건지 실감하게 된다. 이가 아프면 아무 곳이나 가서 치료

pajustory.tistory.com

치아미백제 가격

아참 가격부터 말씀드렸어야 했는데요.

블랙다이아 치아미백제의 가격은 싱글세트 30,400원입니다. 커플세트는 더 쌉니다. 57,000원이죠. 싱글세트 2개가격인데 완전 저렴해서 가급적 커플분들은 서로의 아름다운 치아를 챙기는 차원에서 커플세트 추천드립니다. 가족이 사용할 계획이라면 싱글 3세트가 포함된 패밀리세트가 괜찮을 듯 합니다. 

 

 

2주용이며 2주동안 자신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치아미백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미백받으려면 교통비+시간에 대한 기회비용 감안해 비싸다고 느껴 졌거든요. 치과에서 받은 미백제처럼 효과가 확실하다면 선택의 여지 없이 셀프미백제입니다. 진짜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 활동하는게 무서운데 언텍트 시대에 적합한 셀프미백입니다.

 

치아미백제 사용방법

사용방법이 궁금해 찾아 봤는데 너무 간단하더라구요.

동봉된 마우스피스에 화이트닝겔(치약처럼 생김)를 위아래로 도포 후 마우스피스를 물고 있으면 끝입니다. 

출처 : https://www.wadiz.kr/

많이 바를 필요 없이 설명서에 안내된 대로 1g 남짓만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한 마우스피스는 물로 씻어 말린 후 다음날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아미백의 원리 및 유의사항

치아미백은 치아표면에 누렇게 보이는 물질을 미백제로 없애서 치아 본연의 흰색을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2회 정도 사용하면 미백효과가 극대화 되는 것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치과미백과 함께 미백의 유지/관리 차원에서 활용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백기간 중 흡연이나 변색을 일으키는 카레 등의 음식을 드신다면 효과가 반감되므로 유의하세요. 또한 14세 이하의 어린이나 임산부, 수유부는 치과상담 후 사용하세요.

혹시 치아교정중인 분들은 미백효과가 크지 않으므로 교정 후에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임플란트 치아 또한 미백효과가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