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직장인 자기계발 목표, 자기개발(X) 시간관리 방법, 출퇴근시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더 열심히, 부지런히 살아야  짧은 인생에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얻을 수 있습니다. 운명론자는 어차피 인생의 길은 정해져 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의지대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찍 일어 나서 생긴 여유시간에 무얼 할지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당신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아침에 빨리 일어나는 방법

아침에 빨리 일어나려면 아침이 중요한 것이 아님니다. 전날이 중요하죠. 기본적인 수면시간이 확보된다면 다음날 아침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도 그리 피로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벽시간을 확보하려면 전날 빨리 주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어나면 집 어딘가에서 계획된 뭔가를 하는 것보다는 일단 출근을 빨리 하세요. 익숙한 환경 내에서 머문다면 나태해 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익숙한 환경인 집에서 나가서 출근을 빨리 해 보세요. 좌석버스를 탄다면 버스에서 경제 관련 유튜브를 본다든지 하면서 시간을 활용하세요. 지하철에서는 안락한 승차감 때문에 책을 보기 좋습니다. 아침 일찍 출근을 하면 사무실에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 

빨리 일어나는 방법을 요약해 보면, 전날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가급적 습관이 들 때까지는 일찍 출근해서 사무실에서 원하고 목표하는 무언가를 하는 것입니다. 

2020/11/29 - [몸건강 마음건강] - 출퇴근시간 직장인 시간활용 방법 3가지, 나만의 지하철도서관

 

출퇴근시간 직장인 시간활용 방법 3가지, 나만의 지하철도서관

출퇴근시간 직장인 시간활용 방법, 지하철도서관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습니다. 지하철에서 쉬고 싶기도 하고 게임을 하고 싶기도 하지만 가장 많이 남는 걸 꼽으라면 바로

pajustory.tistory.com

2020/09/02 - [몸건강 마음건강] -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종류, 주말시간 활용하기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종류, 주말시간 활용하기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 주말시간 활용하기 ​ 주말이라도 1시 넘기지 않고 기상시간 준수하는 규칙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물론 노는 스타일, 일하는 패턴에 따라서 올빼미형과 새벽형이 있습니

pajustory.tistory.com

2020/04/23 - [자유로 가는 길] -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 통장이나 집에서 돈이 잠을 자고 있으면 인플레이션 때문에 돈의 가치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어떻게든 내가 가진 돈의 가치를

pajustory.tistory.com

부족한 잠을 채우는 낮잠의 효능

아침일찍 일어나면 오전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게 느껴 집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나면 식곤증과 피로감이 겹쳐 졸리게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낮잠은 오후의 업무효율성 또는 능률을 높이는 활력소가 됩니다. 하루의 중간에 충전을 하는 느낌입니다. 점심시간에 짧막하게라도 토막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토막잠을 자기 위해서는 조용한 환경이 조성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근무하는 공간 내에서 엎드려서라도 잘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보세요. 조용히 잠깐 눈이라도 붙일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보세요. 

소중한 나의 하루, 나의 인생

인생은 정말 소중합니다. 진정 자신이 가지고 싶은 것, 보내고 싶은 시간을 갖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계획해 보세요. 그리고 소중한 하루를 계획해 보세요. 시간은 의외로 많습니다. 오가는 지하철 안에서, 점심시간에, 일찍 출근한 아침 시간 등을 활용해서 나의 꿈을 이뤄 봅시다. 주말에는 평일보다는 시간이 여유롭습니다. 이 시간을 활용하여 나의 꿈을 위해 소중히 활용해 보세요.

 

 

자기계발 무얼 할까?

자기계발을 어떻게 하는지는 시간을 확보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자기계발은 어떤 것을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며, 그 중 하나만 목표로 해서 결실을 맺어도 성공입니다. 자기계발의 범주는 자아성취와 금전적 이익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자격증과 대학원 학위 등을 준비하는 분들은 직장 내에서 승진을 위해, 또는 생존을 위해 준비하는 비중이 클 것입니다. 자격증을 따면 자격수당을 주는 회사도 있으니 경제적인 이익을 위해 자격증이나 학위를 따는 경우도 있고 자아실현을 위해 공부를 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부업을 하더라도 생각하기에 따라 자아실현과 자기계발로 간주할 수도 있습니다. 무언가를 하면서 자신을 성장하게 하는 것, 그리고 돈도 번다면 자격증을 따거나 학위를 따기위해 공부를 하는 것과 비슷한 행위이므로 유연하게 사고한다면 모든 것이 자기계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독서를 해서 전문지식을 쌓기만 해도 자아성취가 되는데, 이것을 부수입으로 연결시킨다면 부업이 될 수도 있고 잘 하면 본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 게임을 하는 것은 자기계발일까요? 게임을 하면서 자아성취를 느낄 수도 있을까요? 부업으로 연결되며 현금창출을 할 수 있을까요? 게임을 하는 것이 자기계발의 목표로 삼는 것은 일반 직장인 입장에서는 억지스러운 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는 것은 자기계발과 취미의 경계선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취미이면서 자기계발로 운동도 포함시킵니다. 

반응형
반응형

교사 공무원 직장인 신용대출, 하나은행 프리미엄 직장인론

 

 

공무원, 교사를 직업으로 가지고 있는 분들은 안정적인 소득창출로 신용대출에서 유리합니다. 금리는 낮고, 대출한도는 높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대출에 대한 부실율이 낮기 때문에 우대를 해 주는 전용상품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대출상품은 하나은행의 '프리미엄 직장인론'입니다. 금리는 4.5~4.7% 수준이며, 대출한도는 1.5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금리와 한도는 개인의 신용도와 대출상황에 따라 달라 집니다. 

대출조건, 자격

공무원, 교사, 연구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하나은행 지정 기업체 직원도 가능합니다. 지정기업체는 콜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인터넷 상으로는 게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출정보

금리는 4.5~4.7%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1.5억원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 가능합니다. 다만, 만기일시상환 조건은 1년 이내의 대출기간을, 원리금균등상환은 5년 이내로 대출기간이 늘어 납니다. 

2020/12/15 - [자유로 가는 길] -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제출서류, 자격조건(1억원 한도)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제출서류, 자격조건(1억원 한도)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제출서류, 자격조건 ​ 시장의 유동성이 커지면서 시중의 신용대출이 막히고 있습니다. 기 대출을 포함하여 신규대출이 1억원을 초과하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막차는

pajustory.tistory.com

2020/08/27 - [자유로 가는 길] -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 농협은행의 대환 전용 신용대출의 금리가 최저 1.65%입니다. 실제 대출심사시 2% 초반대로 예상합니다. ​ 대출정보 대출한도는 인당 1.5억원

pajustory.tistory.com

2020/08/25 - [자유로 가는 길] - 신용대출 한도와 연봉, 기대출 영향, 대출순서

 

신용대출 한도와 연봉, 기대출 영향, 대출순서

신용대출 한도 ​ 신용대출 한도와 이율 신용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당장 궁금한 건 대출이율과 한도일 것입니다. 이 두 중요한 요소는 개인의 신용등급과 연봉으로 결정됩니다. 돈을 빌려주

pajustory.tistory.com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

흔히 알고있는 마이너스통장 역시 신용대출의 일종입니다. 이 상품도 마이너스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억원으로 일반 직장인대출보다 5천만원 작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일시상환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영업점이나 인터넷/모바일로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이나 인터넷이 중도상환수수료도 조금 싸고 금리 면에서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소득증명서류, 재직증명서류 등입니다. 

하나은행 대출상담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2222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