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준중형 패밀리카 추천 K3 Vs 아반떼 옵션가격, 시승후기

 

차량가격 2,500만원대 예산으로 준중형 차량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꼭 리스트에 현대자동차 아반떼 뿐 아니라 기아차의 K3도 포함시켜 시승해 보세요. 차는 한번 사면 집 다음으로 오래 쓰는 고가의 물건이기 때문에 고르는데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단순 시승만으로는 판단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꼭 시승을 해 보세요. 혹시 가까운 대리점에서 시승하시기 어려우시면 잠깐 쏘카 등 렌터카를 이용해서 잠깐 주행을 경험해 보세요. 차에 대해 잘 몰라도 승차감 하나는 분명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운전자와 동승자 입장에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2021.03.09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현대모터스 제너시스 G80 GV80 투싼 실내비교 색상비교

 

현대모터스 제너시스 G80 GV80 투싼 실내비교 색상비교

고객들의 눈높이가 많이 높아져서 공공도로에서 수입차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국민차 그랜져 수준 이상의 브랜드인 제너시스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제너시스가 처음 출시될 때

pajustory.tistory.com

2021.02.17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테슬라 FSD, NOA 풀 셀프 드라이빙 Vs 현대자동차 펠팰리세이드 HDA 비교

 

테슬라 FSD, NOA 풀 셀프 드라이빙 Vs 현대자동차 펠팰리세이드 HDA 비교

테슬라 FSD, NOA 풀 셀프 드라이빙 Vs 현대자동차 펠팰리세이드 HDA 비교 유튜브 주행영상을 보면 완전자율주행이라는 테슬라 모델3의 주행모습을 직접 볼수 있습니다. 이 위대한 테슬라의

pajustory.tistory.com

2021.06.16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취소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거나 돈이 필요해 신용대출을 받았는데 금리가 생각보다 높아 부담이

pajustory.tistory.com

 

K3 승차감 공간감

기아차에서 판매하고 있는 k3는 준중형 최고의 실내공간감과 승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속력도 좋고, 고속주행에서도 안정감을 줍니다.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에도 큰 덜컬거림이 없이 부드럽게 지나 갑니다. 현대차의 아반떼 대비 덜컹거림이 적습니다. 예산범위 내의 두 차량을 직접 시승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반드시 주행까지 해 보세요. 주행은 시내주행, 고속주행 다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실내공간은 외부에서 보는 것 이상으로 넓습니다. 물론 현기차가 전체적으로 차량사이즈는 커지고 가격은 비싸졌습니다. 그래서인지 10년 전 K3와 지금의 K3의 느낌은 확실히 다른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실내 디자인 역시 준준형급 이상으로 상향 평준화 되어 

 

옵션가격 선택 가이드

편의사항 옵션도 웬만한 K8급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다 선택 가능합니다. 특히 주행보조기능은 장거리 운전이나 막히는 시내주행에서 운전자의 운전피로도를 탁월하게 저감시켜 줍니다. 그래서 주행보조기능은 꼭 필요하고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오토홀드 기능 역시 편리한 기능입니다. 기어가 D인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잡았다가 발을 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차피 위에서 언급한 기능들은 '드라이브와이즈'에 포함되어 있고 가격은 95만원입니다. 또한 10.25인치 내비게이션 및 클러스터도 어쩔 수 없이 선택해야 하는 옵션입니다. 가격은 각각 155만원, 4만원입니다. 기본 차량가격 1900만원에서 옵션 3가지 넣으면 290만원이 추가됩니다.(1.6 가솔린 프레스티지 기준) 지금까지 총 차량가격은 2285만원입니다. 여기에 취득록세, 공채, 탁송비를 포함하면 2417만원입니다. 예산 2500만원 범위 내에서 차량출고가 가능합니다. 혹시 재고차량이나 영맨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면 2300만원 대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기능은 여러 모로 편리합니다. 실제로 K3의 주행보조장치를 이용해 본 소감은 80점 정도입니다. 정체가 없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자연스럽게 작동합니다. 다만, 한번씩 차선을 이탈하므로 운전자의 전방주시는 필수입니다. 가다 서다를 반복한느 정체도로의 주행보조기능은 다소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에코모드로 설정하고 반응속도를 중간 정도로 설정해도 차량이 급하게 가속하고 급하게 정지하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같은 도로상황에서 타 차량을 경험하고 비교해 본 결론은 K3의 주행보조기능이 약간 떨어진다 였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경험을 기반으로 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K3 GT란?

K3f를 처음 알아보시는 분들은 K3 GT모델과 그냥 K3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 하실 텐데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K3 GT모델은 구매리스트에서 제외시키세요. BMW의 M팩 시리즈나 현대차의 고성능 N버전처럼 스포츠카 기능을 가미한 버전이 바로  GT 모델입니다. 출력은 높으나 그에 반비례해 연비는 떨어지죠. 젊은층 중 스포츠카 느낌으로 타고 다니고 싶은 고객은  GT를 선택할 수도 있겠습니다. 

K3 제원

배기량은 1.6입니다. 복합연비는 15.2km(15인치 휠 기준), 14.1km/l(17인치 휠 기준)입니다. 무상보증기간은 3년 또는 6만km입니다. 3년 이내라도 6만km에 도달하면 무상보증은 종료됩니다. 휠은 16인치와 17인치 두개가 있습니다. 

결론은 자동차 구입예산으로 2500만원 내 패밀리카 혹은 직장인 생애최초 자동차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K3를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

임진한 프로의 레슨은 참 쉽고 유익합니다.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쉽게 알려주죠. 임진한의 골프레시피에서 어프로치 레슨을 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골프는 참 예민한 운동이여서 재미있는 운동입니다. 

임진한의 골프레시피에서는 한 여자 아나운서을 모시고 어프로치 레슨을 했는데요. 그 아나운서는 미국에서 티칭프로 자격증까지 보유한 실력파 골퍼였습니다. 

골프는 참 예민한 운동이여서 재미있는 운동입니다. 어프로치의 기본자세는 아래 손/헤드 방향처럼 가볍게 들어 주면 되겠습니다. 

 

그립은 다른 클럽보다 짧게 잡는게 좋다고 합니다. 손가락 세마디 정도 여유있게 말이죠.

 

공의 위치는 오른발 앞쪽에 위치합니다. 아래 캡처화면과 같이 오른발 안쪽에 클럽을 두고 공의 위치를 선정하면 쉽습니다. 

 

어프로치의 임펙트는 퍼 올리는 스윙이 아닌 아래 방향으로 찍어치는 타격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골프채 면(그루브)에 있는 가로무늬와 골프공이 순간적으로 접촉하면서 마찰이 발생하고 이 마찰로 백스핀이 걸리게 됩니다. 당구의 히끼(당겨치기) 같은 느낌이죠.

체중은 왼발에 약간 더 비중을 두고 치면 됩니다. 

 

2021.06.14 - [자유로 가는 길] - 파이어족(화이어족) 뜻, 정의, 재테크와 자산 조기은퇴자 되는 방법

 

파이어족(화이어족) 뜻, 정의, 재테크와 자산 조기은퇴자 되는 방법

파이어족(화이어족) 뜻, 정의, 재테크와 자산 파이어족 뜻과 정의 서양에서 시작된 일종의 트렌드입니다. 젊은 시기에 경제적 자립을 이뤄 빨리 은퇴하는 이들을 FIRE족이라고 합니다. 원어는 Fina

pajustory.tistory.com

2021.06.18 - [자유로 가는 길] -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부쩍 올라버린 전세, 월세로 대출을 알아보는 마음이 무거워 지는 요즘, 어떻게든 한도는 높게, 금리는 낮게 대출받는 것이

pajustory.tistory.com

2021.06.24 - [자유로 가는 길] -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CMA통장의 시대는 갔습니다. 갈곳 없는 유동자금을 CMA에 넣어 두던 10년 전의 금융습관에서 빠져 나오세요. 증권사 씨엠에이의

pajustory.tistory.com

 

다음은 연예인 손예진의 필드레슨입니다. 손예진의 골프실력은 중급 이상입니다. 바쁜 스케줄 가운데서도 레슨도 받고 실전 라운딩도 틈틈히 한 실력파입니다. 스윙폼도 아름답습니다. 

 

손예진은 방송에서 슬라이스에 대한 조언을 구했고, 임진한 프로는 릴리즈, 즉 클럽을 닫는 타이밍에 대한 조정으로 해법을 이야기했습니다. 슬라이스가 나면 릴리즈를 빨리 해 보고, 훅 구질이 발생하면 릴리즈 타이밍을 조금 늦추는 거죠. 그 미세한 조정은 역시나 본인의 감각입니다. 

 

다음은 어프로치샷에 대한 레슨입니다. 

 

다른 아이언이나 드라이버 같은 클럽과는 다르게 어프로치샷은 팔로우스루, 즉 임펙트 후 피니쉬하는 동작을 간결하게 하라는 조언이 이어집니다. 어프로치샷은 아무래도 힘보다는 감각이 우선시 되는 행위이므로 퍼터와 같은 정교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까운 거리이므로 공을 어디에 떨어트려서 얼마나 굴려 핀으로 이동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클럽을 스윙할때는 아주 가볍게 잡고 클럽을 놓는다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는 조언을 했습니다. 

임진한 프로의 레슨은 어떤 방송에서 들어도 비슷한듯 비슷하지 않은 매력이 있습니다. 기본은 같지만 레슨자의 상황에 맞게 교정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