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책은 살 때는 비싼데 팔때는 왜이리 싼 것일까요?

 

그래도 책을 팔수 있는 알라딘이 있어 다행입니다. 알라딘은 전국에 매장이 있습니다. 과거 헌책방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중고책 판매처는 알라딘과 예스24가 있습니다. 예스24는 오프라인 매장이 잘 안보이고 알라딘은 전국 곳곳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군데 다 택배로 거래가 가능한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현금을 받을 수 있고, 판매되지 않은 책은 바로 수거해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3.02.27 - [쇼핑과 맛집 후기/이태원,경리단길 맛집지도] - 강남 양재역 소고기 맛집 자인뭉티기 가격, 육회사시미 고기집 회식추천

 

강남 양재역 소고기 맛집 자인뭉티기 가격, 육회사시미 고기집 회식추천

강남에서 소고기(쇠고기)를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평일이라도 손님이 너무 많습니다. 1층과 2층 두개층을 운영하는데 만석입니다. 예약은 필수입니다. 위치 양재역 1번

pajustory.tistory.com

2023.04.20 - [우리동네 이야기] - 배당주 투자종목 추천, 현대차 기아자동차 미래는 전기차(배당수익률)

 

배당주 투자종목 추천, 현대차 기아자동차 미래는 전기차(배당수익률)

현대기아차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입니다. 보통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코스피 대장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재무지표 중 배당수익률을 보니 3.6%가 넘습니다. 돈도 잘 버는 걸 넘

pajustory.tistory.com

2021.07.22 - [세상사는 이야기] -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 중고거래의 중요한 교훈 -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당근마켓에는 수많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많이 사고 팔고 하는 물건 중 하나가 골프의류, 스포츠용품입니다. 하지만 가

pajustory.tistory.com

 

 

중고책 판매시점, 판매하기 좋은 시기

이사할 때는 무거운 책들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상태가 괜찮은 책들을 정리해 중고로 판매해 보세요. 흔히 사용하는 중고앱 '당근'에서 중고책을 팔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잘 안팔립니다. 인기소설이 간혹 팔리긴 하는데 웬만한 책들은 거의 연락조차 안오죠. 판매할 수 있는 책들이 많다면 일일히 사진찍고 올리는 수고를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이사 전 짐정리를 할때 한번에 알라딘 매장에 가지고 가서 판매하면 짐도 줄이고 현금화도 할수 있습니다. 

 

알라딘 운영시간

아침 9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대부분의 매장은 무거운 책을 운반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가 있으므로 수레에 싣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매장을 방문하세요.

 

알라딘 매장은 보통 꽤 넓습니다. 서울 합정점과 일산점을 가봤는데 두 군데 다 꽤 넓습니다. 중고서적 판매 뿐 아니라 중고서적을 구매할 때도 알라딘 매장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새책 대비 싸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중고책 판매하는 꿀팁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책을 매입해 줄지를 확인하고 알라딘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라딘 어플에서 '매입가 조회'라는 메뉴를 찾아서 책의 바코드를 찍어보면 매입가능 여부가 나옵니다. 책 속의 종이가 누렇게 변색되거나, 펜으로 줄이 그어져 있는 등 하자가 있으면 현장에서 매입불가판정이 나옵니다. 또한 알라딘 보유한 수량이 초과되면 해당책은 매입하지 않습니다. 그런 책은 다음에 판매 가능합니다. 

 

중고책 판매방법

알라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중고서점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알라딘에서 중고책을 판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라딘 중고매장 방문: 알라딘에는 서울과 대구에 중고매장이 있으며,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매장에서는 판매 가능한 책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가격을 제시해 줍니다. 가격에 만족하면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알라딘 중고매장 앱: 알라딘 중고매장 앱을 다운로드하여 중고책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앱에서는 책의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책의 정보를 입력하여 판매 가능 여부와 예상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동의 시 매장에 책을 배달하면 판매가 완료됩니다.

3. 알라딘 중고매장 웹사이트: 알라딘 중고매장 웹사이트에서도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판매하려는 책의 정보를 입력하고, 평가 결과와 예상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동의 시 책을 매장으로 배송하면 판매가 완료됩니다.

중고책을 판매할 때는 책의 상태와 희귀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가격이 결정됩니다. 알라딘은 판매자에게 공정한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고책을 판매하기 전에 알라딘의 판매 조건과 절차를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