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희망사다리론-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개인회생 자영업자 긴급자금대출, 소액대출
희망사다리론
신용회복위원회는 개인워크아웃이나 프리워크아웃 등의 신용회복지원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긴급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연 4%대의 저금리로 최대 1천5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조건
신용회복지원 중 6개월 이내에 변제계획대로 변제중인 분들이나 이행을 완료한지 3년 이내의 분들은 희망사다리론에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용도
생활안정자금은 의료비나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인데 전월세 비용 마련이 가장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학자금 대출은 본인이나 부양가족(자녀)의 대학교 학자금을 지원합니다. 고금리차환자금은 고금리 대출을 받은 지 6개월이 넘고 금리가 20%를 넘는 고금리대출을 전환할 수 있는 용도의 대출입니다. 시설개선자금은 자영업자로서 집기, 비품, 보수, 시설물 구입 등에 필요한 대출을 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운영자금은 자영업자의 원재료, 제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및 조건
모든 용도의 대출은 최대 1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대부분 3~4%대입니다. 단, 학자금 대출의 경우 최대 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2%대로 가장 낮습니다. 상환은 최대 5년 이내에 분할상환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 지부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무작정 찾아가면 준비물을 안가져와 다시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 등의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일단 전화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상담센터 1600-5500으로 전화하셔서 상담을 먼저 받아 보세요. 자격조건이 맞는지, 신청시 준비사항은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확인 후 방문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 홈페이지에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신청과 방문신청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신청은 조금만 잘못되도 심사가 부결되는 경우가 있는데 방문신청은 신청시 직원이 신청내용을 잘 살펴서 보므로 부결확율이 조금 떨어집니다. 대신 방문신청은 시간이 더 걸립니다. 방문신청이나 인터넷신청 중 어떤 걸로 신청할지에 대한 문의도 상담센터에서 문의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용한 대출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1/1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소액대출 추천, 대출금리 3%대(국민행복기금, 캠코 서민금융지원)

2019/01/11 - [자유로 가는 길] - 소액신용대출 장기카드론대출 신한카드 스피드론 알아보기

2019/02/15 - [자유로 가는 길] - 대출사기 사례 및 유형, 저금리대환휴대폰 대출사기, 예방방법 안내

2018/12/1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저금리 소액대출 학자금대출 자영업대출(신용회복위원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