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저금리 소액대출 학자금대출 자영업대출(신용회복위원회)

정부는 신용회복위원회 같은 공공기관을 통해 서민들에게 저금리로 자금을 대출해 주는 금융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물론 큰 금액의 대출은 아니지만 저금리라 부담이 덜 합니다. 상품명은 '성실상환자 대출'입니다.

 

 

지원대상
이 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채무조정기관(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회사, 한마음금융주식회사, 희망모아유동화전문유한회사)에서 채무조정 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사람이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마친 사람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원에서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고 2년 이상 성실상환하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끝마친 자도 포함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체정보가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출한도 및 상환방식, 금리
대출금리는 상품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눈에 띄는 저리대출은 학자금대출입니다. 연2%이며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시설개선자금/운영자금의 경우 연4%의 금리로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최대 5년까지이며 원리금균등분할(원금과 이자를 납입회차로 나누어 갚는 방식)입니다.

대출금리를 더 낮추는 조건이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1~3급 중증장애인, 70세 이상 고령자는 기본금리의 70%가 적용됩니다. 또한 신용교육원 온라인교육 이수시 0.1%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예외도 있습니다. 새희망힐링론과 개인회생론 대상자는 각각 최대 500만원, 7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지점을 방문 전 신용회복위원회에 전화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콜센터 1600-5500) 이후 인터넷이나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신청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적격여부 심사 후 대출약정체결을 하고 대출금을 입금해 줍니다.

 

기타 유용한 금융정보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8/12/07 - [자유로 가는 길] - 개인워크아웃 자격조건 절차, 채무조정 개인회생은 신용회복위원회

2018/12/04 - [자유로 가는 길] - 하나은행 신용대출 하나금융 대출상품 추천-이지페이론

2018/11/2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자격 조건(미소금융재단→서민금융진흥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