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자율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자금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출은 등록금 뿐만 아니라 생활비까지 포함됩니다. 학기당 최대 150만원의 생활비 대출이 가능하며, 이율은 2.2%입니다.

 

 

 

 

학자금대출 종류
취업 후 상환을 할 수 있는 학자금대출은 연간소득금액이 상환기준소득을 초과하는 경우 상환합니다.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은 거치기간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상환기간에 원리금을 상환합니다. 마지막으로 농어촌 대학생 학자금융자는 졸업 후 2년 후 상환합니다.

 

학자금대출 금리
학자금대출로 보면 거의 최저금리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상환의 경우 고정금리 2.2%,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의 경우 변동금리 2.2%입니다.

 

자격조건
저리의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조건만 되면 무조건 받아야 할 정도로 유리합니다. 하지만 조건을 충족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이 가장 장점이 많은 만큼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만35세 이하이면서 직전학기 70/1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단 신입생과 장애인은 성적기준이 없습니다. 대학원생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소득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득 1~8구간이여야 합니다. 단, 다자녀가구 학부생은 소득과 무관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비 조로 대출가능금액은 학기당 최대 150만원, 최소 10만원입니다. 등록금의 경우 전액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 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취업 전까지 대출금을 상환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부담이 덜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생활의 대학생의 경우 생활비 대출 무이자 혜택도 있습니다.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지참 후 해당은행을 방문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이때 학부생의 경우 가구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소득구간 파악을 위해 가족정보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후 금융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대출 승인기간은 서류제출 및 가구원동의까지 완료한 이후 6주 정도 소요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