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17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 금리(서민금융진흥원)

요즘 햇살론17(세븐틴)의 인기가 높습니다. 서민금융콜센터 1397에 전화해도 연결이 잘 안될 정도입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로 맞춤대출서비스를 검색해서 가면 대출 여부 가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햇살론을 취급하는 여러 은행(신한, 하나, 국민 우리 등)에 직접 방문하여 햇살론17을 문의 및 대출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특례보증 적용 대상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햇살론17(세븐틴) 대출조건

여러 사정으로 금융권에서 신용등급을 낮게 받고 계신 분들에게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다른 금융회사에서는 대출을 안해주는 상황에서 대부업 등 3금융권에서 20% 이상의 고이율의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정부가 마지막 희망의 대출을 해드리는 것입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인 만큼 소득이 낮거나, 소득이 약간 높더라도 신용등급이 낮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신청기준은 연봉 3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봉이 3천5백만원을 넘더라도 4천5백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정보

금리는 '햇살론17'이라는 대출상품명에서 알수 있듯이 17.9% 고정금리입니다. 금리는 정상적인 상환을 하면 1년마다 인하됩니다. 3년 상환상품은 2.5%가 인하되고, 5년 상화는 1%가 인하되니 금리로만 보면 중금리 수준은 됩니다. 대출한도는 700만원까지입니다. 단, 특례 케이스로 신청시 최대 1천4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례대출 대상자는 급여를 현금으수 수령하시는 분, 채무조정시 성실하게 상환하고 계시는 분, 3개월 미만의 단기근로자, 은행대출 후 추가로 대출금이 필요한 분입니다.

2020/02/12 - [자유로 가는 길] - JJB 대학생 청년 햇살론 금리 한도(제주은행 서민금융지원대출)

 

JJB 대학생 청년 햇살론 금리 한도(제주은행 서민금융지원대출)

JJB 대학생 청년 햇살론 금리 한도(제주은행) ​ 2000년 은행간 인수 합병이 활발하던 시설 신한은행은 제주은행을 인수했습니다. 그래서 제주은행의 로고는 신한은행의 로고와 같습니다. 제주은행에서는 취약계층..

pajustory.tistory.com

2020/01/31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은행 대출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S(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대출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S(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대출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S(마이너스통장) ​ 요즘 신용대출의 추세로 보면 역시 비대면이 금리와 한도가 좋습니다. 또한 직장을 안정적으로 다니는 분들은 은행에서 꾸준한 소득 창출능력을 인정받아..

pajustory.tistory.com

2020/01/21 - [자유로 가는 길] - 마이너스통장 금리, 마이너스신용대출 추천(bnk경남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마이너스신용대출 추천(bnk경남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마이너스대출 추천(bnk경남은행) ​ 마이너스통장 대출인데 최저금리가 2.4%의 강점을 가진 경남은행 BNK마이너스대출입니다. 한도는 1억원입니다. 메이저 은행이 아닌 지방은행이 이 정도의..

pajustory.tistory.com

특례보증 대출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필요서류를 직접 제출해야 하므로 별도로 전화상담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

스마트폰으로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전북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앱에서 '햇살론17'상품을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앱을 통해 신청시 문의사항은 해당은행 콜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시중은행을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한데 은행별로 신청절차가 다르므로 헛걸음을 방지하기 위해 전화로 상담 후 방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햇살론17 상품 취급은행은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입니다.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은행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농협은행 뿐입니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은 근로자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도 신청이 가능하나 온라인으로 신청절차를 거친 후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