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 7111 서대문역 정차 운정신도시 출퇴근시간

오늘은 금요일입니다. 경의중앙선을 포함한 코레일의 파업으로 코레일이 운영하는 전철, 지하철은 비정상 운행으로 만원입니다. 이럴 때는 대체수단인 버스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는 것도 나은 방법입니다.

 

 

 



사람 많은 지하철에서 콩나물 시루 속 콩나물이 되어 한시간 가량 서서 부대끼느니 차라리 좌석버스, 엠버스에서 자리에 앉자 편안하게 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하철의 장점이 빠르고 승차감이 편한 것인데 웬걸 배차간격이 길어지니 이동시간이 늘어나고 승객들이 몰리다 보니 힘든 여정이 됩니다.

 

지하철종결자 어플에서는 버스처럼 지하철도 실시간 출도착 시간이 나옵니다. 특히나 파업 상황에서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저녁 9시경 지하철을 보니 운정역을 오는 경의중앙선 전철이 21:15분 정도에 도착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파업 상황에서 승객들이 많아 고생할 것을 예상하고 m버스를 타기로 마음 먹습니다. 지난 월요일부터 새롭게 정차하는 서대문사거리역에서 탑승을 기대하고 서대문사거리 정류장을 향해 떠납니다.



그래서 운정신도시의 엠버스 엠7111의 새로운 정거장인 서대문역사거리에서 엠버스를 잡아타려 부랴부랴 1002번 버스를 탑니다.

21:07 경 공덕역에서 탄 1002번에서 내립니다. 그러고 보니 공덕역에서 서대문사거리역까지는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전용차선이 있어 막히는 시간대에도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차 정류장은 서대문사거리역이고 m7111이 새롭게 정차하는 정류소의 명칭은 '서대문경찰서.농협은행(02113)'입니다. 하차 정류장에서 엠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건널목을 두개 건너야 합니다.

 

카카오버스 어플은 아직 신설 정류장인 서대문경찰서 표기가 되지 않아 많이 불안했습니다. 숭례문 정류장에서 서대문역 정류장까지는 5분이 채 안걸립니다. 버스가 그리 빨리 옵니다. 신설정류장이 어플에 적용되기 전까지는 숭례문 정류장 기준으로 5분을 더해 정차한다는 예측을 하시면 됩니다.

 

 

21:10경 서대문경찰서 정류장에 탑승하여 새암공원에 21:50경 도착했습니다. 교통정체는 전혀 없었습니다.

 

 

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출퇴근 하시는 모든 직장인 분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2019/11/12 - [몸건강 마음건강] - 시간계산기, 시간은 금, 인간관계 정리와 회의감

2019/09/11 - [몸건강 마음건강] -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2019/10/29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파주운정지구 강남역 양재역 버스 지하철 출퇴근방법

2018/06/30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m7111 최신 배차시간표-운정신도시 광화문 서울역

출퇴근 하시느랴 고생 참 많으십니다. 가족들, 가정을 위해 이 한몸 고생하면 된다는 희생정신은 하늘이 알아 주실 겁니다. 고생한 덕에 넓은 집, 좋은 집에서 사는 거 아니겠습니까? 편안한 출퇴근 시간, 깨알시간 활용을 하셔서 인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