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mw 차대번호 조회방법, 출고옵션이력 조회

 

 

 

차대번호 보는 방법

차대번호는 총 17자리입니다.
차대번호의 처음 알파켓 세자리는 생산자 정보입니다. BMW의 생산자코드는 WBA라 BMW의 차대번호는 모두 WBA로 시작합니다.
그 다음 네자리는 차량모델,
다음 한자리는 좌석, 에어백갯수
다음 한자리는 고유번호
다음 한자리는 모델년도
다음 한자리는 생산공장
다음 6자리는 고유번호
차대번호는 마지막 7자리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마지막 7자리 중 첫 알파벳 정보가 생산공장 정보입니다. b, c, d, g는 딩골핑, a, f, k는 뮌헨, e, j, p는 레겐스부르크 등입니다.

이렇게 일일히 차대번호의 정보를 외우며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차대번호의 마지막 7자리를 입력하면 자신이 조회하는 차량의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정확한 색상, 옵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의 팁은 이 사이트가 해외사이트라 기본언어가 영어인데 이 사이트를 크롬에서 열면 자동으로 번역해서 볼수 있기 때문에 크롬에서 여는 것을 권장합니다. 핸드폰에서도 열려요.

BMW 조회사이트

https://www.mdecoder.com/

벤츠 조회사이트

https://www.mbdecoder.com/

최초등록일과 제작년월일의 차이점

제작년월일은 말 그대로 차량을 제작한 날입니다. 차량등록일은 차를 인수한 이후 번호판 등록을 한 날로 보시면 됩니다. 제작년월과 등록일이 6개월 이상 차이가 많이 나는 차량은 재고할인 받아 샀을 가능성도 있는 것이죠. 이 등록일과 제작년월을 확인하는 방법은 자동차등록원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량에서 직접 제조년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운전석을 열면 하단에 제작년도가 기재되어 있는 철판이 있습니다. 일부 차량은 본네트에 제작현황이 있기도 합니다.

BMW BPS 인증중고차

BMW에서 직접 중고시장을 운영하는 곳입니다. 중고차라 하더라도 BMW의 수리전문가들의 손을 거쳐 나온 차량이라 품질면에서 믿을 만 합니다. 단점은 리스차량이 많고 이 리스차량은 BMW파이낼셜을 이용해야 하서 이자부담이 있습니다.

2020/02/23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은행 중고차 자동차대출(마이카) 금리, 한도

신한은행 중고차 자동차대출(마이카) 금리, 한도

신한은행 중고차 자동차대출(마이카) 금리, 한도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시나요? 현금으로 사시는 분이나 할부프로그램으로 사시는 분 외에 자동차대출을 알아 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pajustory.tistory.com

2017/08/04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수입차 정비 부품, 외제차 유지비의 현실은?(국산차 대비)

수입차 정비 부품, 외제차 유지비의 현실은?(국산차 대비)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2천1만대를 넘어섰다. 이중 수입차의 비중이 얼마나 될까? 도로 위에 수입차가 예전보다는 많이 보여 대중이 보기에는 비중이 확연히 커졌을 꺼라고 착각하지만 수입차

pajustory.tistory.com

2016/12/02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국산차 살까 수입차 살까? 아우디 a6 40tdi 유지비를 알아보자

국산차 살까 수입차 살까? 아우디 a6 40tdi 유지비를 알아보자

전에 비해 현기차의 국내점유율은 나날이 떨어지고 그 빈 틈을 수입차가 넓혀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산차와 수입차 중 선택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양측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도움을 드리고

pajustory.tistory.com

BMW 할인정보

비엠더블유를 신차를 알아보시는 경우 할인율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걸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 할인을 많이 하는지 알수가 없으므로 답답하죠. 요즘은 유튜버 중에 BMW할인정보를 자주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BMW할인정보' 나 'BMW프로모션'을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들이 나옵니다. 지난 일년간 프로모션 정보를 취합하면 개략 적정한 할인율 등을 알 수 있습니다.

xdrive가 뭔가요?

BMW차량에 x drive라고 써진 걸 많이 볼수 있습니다. 이 엑스드라이브가 무슨 뜻일까요? 한마디로 네바퀴굴림입니다. 4륜구동이요. 여기에 조향각, 스로틀 개폐, 횡력에 대한 주행정보를 더해 구동력을 안배합니다. 다시 말해 xdrive는 안정성이 높고 승차감도 좋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옵션가격만큼의 가치가 있는지는 소비자가 현명한 판단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