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융자신청방법(정부지원대출, 근로복지공단)

이 대출상품은 정부지원 복지정책 중 하나입니다. 저소득층 근로자나 임금체불 노동자의 생활, 생계를 위해 연2.5%로 대출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생활자금 용도별로 대출금액이 다릅니다. 고용위기지역이나 특별고용지원업종에 해당되는 근로자는 소득요건과 대출한도가 완화되어 적용되므로 별도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공통으로 적용되는 신청조건은 월251만원 이하의 급여를 받아야 하며, 3개월 이상 재직중이여야 합니다. 비정규직은 급여조건을 적용받지 않습니다.

2019/06/24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서민금융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자격

 

정부지원 서민금융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자격

정부지원 서민금융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자격 ​ 연봉이 작고, 급여가 작아 고민이신가요? 신용등급이 낮아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거부하나요?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 '새희망홀씨2'는 저소득, 저신용..

pajustory.tistory.com

2019/06/21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사잇돌대출2 대출자격 금리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사잇돌대출2 대출자격 금리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사잇돌대출2 ​ 정부지원 정책대출 상품인 햇살론과 사잇돌대출2는 많은 서민분들에게 대출을 통해 금융지원을 해 드리고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고금리 대출(대부업, 사..

pajustory.tistory.com

2019/05/14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지원대출정책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서민금융지원대출정책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서민금융지원대출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 서민들에게 금융지원을 해 주는 공공기관은 서민금융진흥원은 여러 상품이나 정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미소..

pajustory.tistory.com

 

혼례비 용도 대출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월평균 251만원 이하의 월급을 받는 분이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비정규직의 경우 소득요건을 충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출은 1250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으며, 연2.5%입니다. 1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이나 1년거치 4년 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최장 5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결혼전후 9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근로계약서, 원천징수영수증, 가족관계증명서(자녀 결혼식 대출시), 북한이탈주민확인서(우선선발 가점 적용), 청첩장. 혼인관계증명서(결혼후 신청자)

신청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가능합니다.

자녀학자금 용도 대출

용도조건와 대출한도만 다르고 나머지 조건은 같습니다. 이 대출은 고등학교 재학자녀의 수업료 등을 납부하기 위해 대출하는 비용입니다. 대안학교는 제외입니다. 융자한도는 1천만원까지이며 자녀 1인당 연5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입학전에 신청은 불가능하고 재학기간 중에 신청 가능합니다. 연중 신청 가능하므로 필요하신 분은 바로 알아 보세요. 요즘 2.5%짜리 대출은 시중은행에서 없습니다.

의료비 용도 대출

근로자 본인 또는 부양자의 치료비나 요양시설, 산후조리 비용을 대출해 드립니다. 최고 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최소 대출금액은 50만원) 금리는 2.5%입니다. 최대 5년까지 대출가능합니다.

임금체불생계비 대출

이 대출은 임금체불근로자의 생계유지에 드는 모든 비용에 대한 용도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체불근로자는 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체불된 날부터 1년 이내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단, 신용보증 한도액까지 융자를 받은 분은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한국신용정보원에 연체정보가 등록된 분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부모요양비 대출

근로자가 본인 및 처가의 부모, 조부모를 노인성 질환으로 요양하는 경우 1인당 연 500만원씩 최대 천만원을 대출해 드립니다. 공통제출서류 외 제출서류는 노인성질환진단서이고 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장례비 대출

직계가족 장례비를 대출해 드립니다. 최대 천만원까지입니다. 사망일 기준 90일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임금감소생계비 대출

이 대출의 신청대상은 현재 직장에 6개월 이상 근속중이어야 하고 최근 3개월간 월급 평균이 176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2019년 최저임금이 월급 기준으로 174만원인데 이건 뭡니까? 딱 최저임금을 받는 사람만 신청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 최저임금 대상자만 신청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임금이 감소한다면 최저임금법 위반이 되는 건데.......제가 이해를 잘못한건지......근로복지공단에 전화해 봐야 겠습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3개월 이상 재직중이여야 하며 월급 176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직전달에 비해 30% 이상 감소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최대 200만원까지입니다. 1년거치 1년 균등상환 조건입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1588-007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