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쓸데없는 걱정 영어로, 근심 대처방법


세상의 모든 걱정은 부질없는 것

걱정은 영어로 worry, concern입니다.

걱정마는 영어로 Don't worry 입니다.

 

 

 
자신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그 걱정이 모두 실현될 가능성이 극히 작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걱정을 합니다. 그것은 인간이기에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크고 작은 걱정을 하고 사니 말이죠. 


걱정의 종류

걱정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절대 안일어나는 걱정, 거의 안일어나는 걱정, 일어나도 자신이 어쩔 수 없는 걱정, 마지막으로 자신이 걱정을 없애려고 노력하면 없어지는 걱정입니다. 혹자는 걱정의 종류별로 실현될 확율을 들은 적이 있지만 자세히는 기억나지 않네요.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걱정의 종류는 거의 나의 노력과 의지와는 상관 없이 일어나는 또는 일어나지 않는 쓸데없는 걱정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걱정 하나는 자신의 노력으로 걱정을 없애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사실 걱정이라는 것은 불안이라는 단어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뭔가 준비되지 않거나 알지 못하면 불안하면서 걱정됩니다. 예를 들어 시험날이 가까워 지는데 시험공부를 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걱정됩니다. 그 걱정은 시험공부를 많이 하고 시험에 대해 많이 준비되면 될수록 걱정이 줄어 듭니다. 여행은 설레임이죠? 그 설레임으로 대변되는 여행도 준비가 되지 않으면 걱정이 많이 됩니다. 하나 하나씩 여행에 대한 준비를 하면 걱정은 다시 설레임으로 바뀌게 되죠. 여행에 있어 제일 중요한 항공티켓과 숙소예약을 하면 어떤 식이로든 여행을 갈 수 있다는 안도감으로 걱정이 해소되게 됩니다. 

 이처럼 걱정은 없앨 수 있는 걱정에 대해 신경쓰고 노력하면 걱정에 대해 공들인 보람이 있습니다. 반대로 나와 상관없는 어쩔 수 없는 걱정에 대해 지속적으로 신경을 쓰면 인생을 좀먹습니다. 걱정하는 시간이 아깝고 스트레스 또한 받게 되는 것입니다. 뭔가 내가 할 수 없고 일어나도 대응할 수 없는 걱정이 자꾸 생긴다면 과감히 분위기를 전환할 무언가를 하며 걱정을 떨쳐버릴 수 있습니다. 

걱정 대처법

평소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취미를 하며 걱정을 떨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음악이나 운동을 하며 하고 있는 걱정을 떨쳐 버리세요. TV를 보며 킬링타임을 보내는 것은 어떤가요? 핸드폰 게임이라도 해보세요. 그 걱정이 어느새 머리 속에서 사라져 있을 수 있습니다. 걱정과 자신과의 거리가 떨어지는 순간 걱정이 별게 아닌 것처럼 생각되며 신경이 덜 쓰이고 다른 걱정으로 그 자리는 채워 집니다. 채워지는 다른 걱정이 쓸모없는 걱정이라구요? 그럼 다시 걱정지우기를 합니다. 새로운 걱정이 내가 노력해서 없앨 수 있는 걱정이라면 목표를 세우고 걱정을 없애 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걱정에 대해 종이에 써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낙서처럼 아무렇게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걱정에 대해 쓰고 난 후 무언가를 한 이후 다시 그 걱정이 담긴 메모를 제3자 입장에서 바라 봅니다. 걱정을 공감할 수도 있고, 걱정에 대한 해결방법이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그 걱정이 괜한 것이라고 생각해서 싱거운 웃음을 지으며 버려 버릴 수도 있습니다. 

2019/09/11 - [몸건강 마음건강] -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2019/05/01 - [몸건강 마음건강] - 직장인 시간관리, 목표관리

2019/02/19 - [몸건강 마음건강] - 숙취해소법, 술깨는법, 과음 후 숙취에 효과적인 방법 두통 타이레놀은 금물

 
이 글은 왜 적는 걸까요? 필자도 걱정에 대해 고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걱정에 대해 고민하는 중입니다. 그 '걱정'이란 것에 대해 알아 보고 있습니다. 필요 없는 걱정과 필요 있고 가치 있는 걱정을 구분하는 지혜를 갖고 싶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