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달대행 오토바이사고 원인, 연봉급여

배달대행기사와 범죄

한 언론에서 배달대행에 대한 우려를 기사화했습니다. 요지는 수많은 배달대행업체가 생기고 대행업 직원들이 집까지 와서 배달음식 등을 집앞 현관에서 전달해 주는데 이 직원들이 성범죄 전과자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과자가 일하는 배달대행이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일부 전과자가 배달대행을 할 수는 있으나 그 일부가 여자만 사는 집에 배달하는 등의 상황에서는 꽤나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배달하는 사람들 모두가 성범죄자인 것도 아니고 일부의 사례를 침소봉대하여 다룬 것도 적절치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택시운전, 타다서비스 등등의 직업군도 성범죄자가 일하면 위험합니다. 성범죄자 외 강력범죄 전과자도 위험한데 이들에게 취업제한을 시켜야 할까요? 전과자는 직업선택의 자유를 침해받는 것이 대안일까요? 함께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배달대행 교통사고

배달대행의 더 큰 문제는 무법운전에 있습니다. 배달대행 직원 일부 중 성범죄자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일부의 문제일 수 있지만 무법운전은 거의 대다수의 문제입니다. 우리 사회의 배달문화에서 비롯된 슬픈 현실일 수 있습니다. 배달을 더 빨리 하며 돈을 버는 배달대행원들, 그리고 배달이 빨리 되길 바라는 배달음식 고객들만 있는 것이 아님니다. 그 배달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과속,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인도주행 등 수많은 교통위반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재수없게(?) 그들의 위법 속에서 교통사고에 연루되면 사고당사자는 여러 정신적, 물질적인 피해를 보게 됩니다. 저녁시간만 되면 그들의 곡예운전, 난폭운전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경찰도 오토바이 단속은 사실상 손을 놓고 있습니다.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 났으며 단속하기도 무척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운전하면서 무척이나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배달대행이나 퀵오토바이입니다. 이들은 시간이 돈이기 때문에 무척이나 급하게 운전합니다. 신호무시 등은 다반사입니다. 행여 신호가 바뀌는 찰라에 속도를 내서 꼬리물기를 하며 지나가다가 튀어 나가는 오토바이를 부딪힐 수 있으므로 신호는 반드시 준수하십시요. 중앙선을 침범하여 불법유턴시 오토바이와 부딪힐 수 있습니다.

급하게 운전하지 말고 여유있게 시간을 계획하고 이동하세요. 주행시 항상 전방을 주시하세요. 주행중 잠깐 카톡이나 문자를 읽거나 보내는 행위는 참 위험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한번 습관이 들면 쉽게 고칠 수 없습니다. 운이 좋으면 사고가 안나지만 언젠간는 교통사고가 난 뒤 때늦은 후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위반을 하지 마세요. 교통위반중 사고가 나면 여러 모로 불리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보험적용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2019/09/09 - [자유로 가는 길] - P2P대출추천-신용대출, 개인사업자대출,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조건

 

P2P대출추천-신용대출, 개인사업자대출,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조건

P2P대출추천-신용대출, 개인사업자대출,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신청조건 크라우드 펀딩의 일종인 P2P대출은 온라인을 통해 투자자를 모으고 투자자로부터 모든 투자금을 대출하여 이자를 회수하는 방식입니다. 온라..

pajustory.tistory.com

2019/08/30 - [자유로 가는 길] - 무직자대출, 모바일로 우리비상금대출(우리은행 위비뱅크)

 

무직자대출, 모바일로 우리비상금대출(우리은행 위비뱅크)

무직자대출, 모바일로 우리비상금대출(우리은행 위비뱅크) 모바일로 간편하게 비상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이 요즘 유행입니다. 번거롭게 서류 제출하고 심사 기다리는 절차 없이 간편하게 소액을 빌릴 수 있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19/07/05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가격Vs LPI연비 비교-그랜저 IG를 넘을까?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가격Vs LPI연비 비교-그랜저 IG를 넘을까?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가격Vs LPI연비 비교-그랜저 IG를 넘을까? ​ 차세대 엔진을 탑재한 K7 프리미어가 출시되었습니다. 라인업은 2.5가솔린, 3.0가솔린, 2.4하이브리드. 2.2디젤. 3.0LPi입니다. ​ 이중 많은..

pajustory.tistory.com

 

배달대행 급여, 연봉, 근무여건

한 커뮤니티에서 배달대행 연봉을 인증한 글이 화재가 되었습니다. 은행계좌에는 2억이 예금되어 있었습니다. 하루 12시간씩 주 6일을 일하고 6년동안 모은 돈이라고 합니다. 월수입이 500만원이라고 합니다. 배달이 많은 지역, 노하우 등이 시너지를 내서 월수입 500만원을 기록한 거지 보통의 라이더들은 300만원도 벌기 힘들다고 조언합니다. 같은 조건이면 하루에 배달을 많이 하는 사람이 돈을 더 버는 구조입니다.

배달 1건당 3천원~5천원입니다. 대리운전과 비슷합니다. 대리운전 콜을 많이 받는 사람이 아무래도 수입이 더 많은 것처럼 같은 시간동안 배달을 많이 하려면 더 빨리 다녀야 합니다. 그러려면 신호위반, 과속 등 교통위반의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배달대행의 수입과 교통위반이 연관되어 있는 것입니다. 배달대행 라이더의 교통사고로 많은 사상자가 있는 것은 우리 사회의 슬픈 현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