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후기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이 아직 한도소진되지 않고 남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지점에 따라 고객이 몰리는 곳과 한산한 곳이 있을 꺼예요.

2020/03/31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진흥공단) ​ 코로나19가 전국을 휩쓸고 있고 이후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게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2월 중순 1차적으로 코로나 대출..

pajustory.tistory.com

2020/03/26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 직접대출 신청방법, 대상자격, 접수기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코로나 직접대출 신청방법, 대상자격, 접수기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코로나 직접대출 신청방법, 대상자격 ​ 다시 코로나대출이 핫해 졌습니다. 그 전 코로나대출은 은행을 통해 진행하는 대출이었고 기간도 1~2달이 걸려 대출금을 받을 수 있었죠. 하지만 코로나직접대출은 소상공..

pajustory.tistory.com

2020/03/25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 자영업자 희망장려금 지원금 신청방법(2020 노란우산공제회)

 

소상공인 자영업자 희망장려금 지원금 신청방법(2020 노란우산공제회)

소상공인 자영업자 희망장려금 지원금 신청방법(2020년 노란우산공제회) ​ 희망장려금은 중소기업중앙회(노란우산공제회)와 지자체가 업무협약하여 노란우산가입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장려금

pajustory.tistory.com

어느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 말씀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점별로 편중도가 심해 자영업자가 많이 없는 지점에 가면 바로 대출실행을 해 준다는 후기를 읽었습니다. 소재지 관할 기업은행이 아니더라도 대출은 가능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지점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대출 한도소진은?

오늘이 5월 8일 어버이날입니다. 5월 4일에 코로나대출을 받은 분이 있었으니 아직 한도소진이 되지 않은듯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 30명 정도만 선착순으로 은행 앞에서 접수하고 있고 접수하면 대출실행까지 대기해야 하는데 대기자 순으로 대출이 실행되며 중간에 한도소진되면 코로나 대출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또 어느 지점에서는 코로나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이 없어 대기도 하지 않고 앉은 자리에서 대출승인되어 당일 입금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그 지점은 상가 밀집지역이 아닌 곳의 지점이었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한도는 지점에 따라 소진된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상담가능요일

마스크 요일제 구매처럼 상담고객 분산을 위해 요일제로 상담을 하느 지점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려 공식적으로는 대표자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원칙도 상담인원이 폭주하는 지점에 적용되며, 한산한 지점은 출생년도 상관없이 상담해 주는 듯 합니다. 문제는 그 한가한 지점 찾는 것입니다. 어디가 한가한지 도통 알수가 없으니 말이죠.

한가한 강남구 기업은행 지점찾기

뉴스에서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은 이미 소진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오지만 심지어 5.7일 목요일 어제 앉은 자리에서 대출을 받았다는 후기를 접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