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수익률(율) 후기 리치투게더 포트폴리오

 

 

강방천 회장의 에셋플러스자산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에셋플러스가 운영하고 있는 펀드의 수익률 또한 관심을 갖게 됩니다. 

출처 : https://www.assetplus.co.kr/

에셋플러스의 법적 대표자는 양인찬이며, 사업장 소재지는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인근에 있습니다. 자산운용사는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주식투자에 대한 조언과 펀드 판매와 운용입니다. 한마디로 투자자문도 해 주고 펀드도 운영하는 회사를 자산운용사라고 합니다. 직원은 63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 매출액은 120억원 수준입니다. 2019년 기준 직원 평균연봉은 4,670만원 수준입니다. 에셋플러스의 지분은 강방천 회장이 48.44%, 이태룡이 15.08%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강방천 회장의 장남 강자인은 2015년 에엣플러스자산운용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리치투게더 등 포트폴리오

에셋플러스에서 출시하는 펀드의 포트폴리오는 자산운용보고서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코리아리치투게더의 주요 종목구성은 카카오, lg전자우, 현대모비스, 삼성전기우, cj제일제당1우, ls, 현대차2우b, SK텔레콤, cj4우b, 골프존입니다. 카카오가 가장 큰 비중이고, 골프존이 제일 작은 비중순입니다. 이 펀드우 운용인력 중 한명이 강방천 회장의 장남 강자인입니다. 

2021.04.14 - [세상사는 이야기] -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 대학교 학력(에셋플러스자산운용)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 대학교 학력(에셋플러스자산운용)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에셋플러스자산운용) ​ 유퀴즈와 삼프로TV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가치투자자 강방천은 이미 십수 년 전부터 가치투자로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주식

pajustory.tistory.com

2021.03.25 - [자유로 가는 길] - P2P투자 위험성과 장점, 부동산P2P금융대출 정의

 

P2P투자 위험성과 장점, 부동산P2P금융대출 정의

P2P투자 위험성, P2P금융대출 정의 ​ 핀테크가 별거인가요? 핸드폰앱이 대출이 필요한 사람과 자금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것이 핀테크의 일종입니다. 핀테크란 파이낸셜(금융) + 테크닉(기술)의

pajustory.tistory.com

2021.02.18 - [자유로 가는 길] - [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유망한 산업섹터, 우량주 추천 선정방법

 

[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유망한 산업섹터, 우량주 추천 선정방법

[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유망한 산업섹터, 우량주 추천 선정방법 혹자는 주식투자가 합법적인 투기와도 같다는 평을 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가 도박과 구별되는 이유는 실적이 좋으면

pajustory.tistory.com

글로벌 리치투게더 펀드 수익률(머니투데이 보도)

'20년 9월 기준으로 '에셋플러스 글로벌 리치투게더 펀드'의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8년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은 300%입니다. '20.6~9월(최근 3개월) 수익률은 11%, 5개월 수익률은 44%입니다. 

 

 

차이나리치투게더 포트폴리오

업종별 투자비중으로는 경기소비재가 가장 큰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금융, 산업재, 소비재, IT, 정보기술, 필수소비재, 건강관리 순으로 투자합니다. 종목별로는 텐센트와 알리바바, JD COM INC, Meituan dianping 순으로 투자비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