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유퀴즈와 삼프로TV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가치투자자 강방천은 이미 십수 년 전부터 가치투자로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주식투자 열풍이 불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강방천이라는 이름을 새롭게 알리고 있는 것입니다. 

유퀴즈에서 화재가 된 시계, 그리고 최근에 출판된 '강방천의 관점'이라는 책도 더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출생 및 학력

강방천은 1960년 전남 신안군 암태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유퀴즈나 삼프로tv에서 느꼈던 말투나 억양 역시 전라도 출신임을 증명합니다. 당시 암태도는 목포라는 내륙으로 나오는데 배를 타고 나와야 하는 시절이었고 그만큼 어린 나이의 강방천은 섬이라는 특수성으로 고립된 생활을 할 수도 있었지만 약방의 뉴스를 보고 지도를 보며 세상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초중고를 거쳐 1979년 목포고등학교를 졸업합니다. 대학진학은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과로 합니다. 학번은 79학번이었습니다. 하지만 군입대 이후 시험을 다시 봐서 한국외대 경영정보학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1987년 외대를 졸업합니다.

2018.11.30 - [인물과 기업 탐구] -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서울시장 사퇴이유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서울시장 사퇴이유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드디어 움직였다. 당연히 보수진영의 자유한국당으로 입당했다. 입당하는 자리에서는 당연히 현 정부를 맹비난하는 것으로

pajustory.tistory.com

2021.03.16 - [자유로 가는 길] - ​ 예금투자Vs채권투자Vs주식투자 수익율 비교, 정의(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 예금투자Vs채권투자Vs주식투자 수익율 비교, 정의(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 예금투자, 채권투자 수익율 ​ 채권이란 돈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는 권리이며, 흔히 알고 있는 '사채'는 개인간 돈거래이며 이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채권은 발행자가 제한되어 있어 공적이

pajustory.tistory.com

2021.02.18 - [자유로 가는 길] - [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유망한 산업섹터, 우량주 추천 선정방법

 

[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유망한 산업섹터, 우량주 추천 선정방법

[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유망한 산업섹터, 우량주 추천 선정방법 혹자는 주식투자가 합법적인 투기와도 같다는 평을 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가 도박과 구별되는 이유는 실적이 좋으면

pajustory.tistory.com

 

주요경력

87년 대학졸업 직후 동방증권(현 SK증권)에 입사합니다. 89년 쌍용투자증권, 94년 동부증권 펀드매니저를 거쳐 99년 에셋플러스투자자문사를 설립하게 됩니다. 2008년에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회장의 위치에서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퀴즈에서의 강방천 시계

강방천은 유퀴즈에 출연하여 시계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조세호가 강방천이 차고 있던 시계를 물어보니 강방천은 '내가 이 시계회사의 주인입니다. 이 회사의 주주입니다'라고 했습니다. 강방천의 시계 브랜드는 '바쉐론 콘스탄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 시판되는 최고가는 6.8억이며 가장 싼 제품은 1400만 원입니다. 한남동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 1층에 매장이 있었는데 현재에는 서울 주요 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해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1755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바쉐론이 시계공장을 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강방천이 이 회사의 주주라고 했지만 한국에서 거래가 가능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리치몬드라는 기업은 스위스 취리히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그쪽을 통해 실제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면 강방천은 바쉐론 콘스탄틴의 주주라는 사실이 맞는 셈입니다. 리치몬드 주가는 최근 1년 동안 68% 올랐습니다. 

 


저서

강방천의 저서는 '강방천과 함께하는 가치투자', '강방천의 관점' 이 있습니다. 또한 이화여대 경영대학에서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