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격리 꿀팁, 아이들 코로나 증상

 

전국민의 20%가 걸려버린 코로나는 이제 감기처럼 지나가고 있습니다. 초기 코로나의 위력은 많이 약화되고 있고 현재 유행중인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가 일년에 독감에 걸려 한번씩 아픈 그 정도의 느낌입니다. 독감에 걸리면 아주 아플때 빼고는 일상생활을 영위했는데 코로나는 아무리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법정 감염병으로 분류되어 확진판정을 받는 동시에 7일간 자가격리해야 합니다.

 

​격리생활

스스로 집에만 있는 느낌과 강제로 나가지도 못하는 느낌은 심리적 압박감이 상당합니다. 우주선 내에서만 지내는 느낌입니다. 어느 좀비영화처럼 집안의 가족들이 아파 쓰러져 있고 집밖을 나갈 수 없는 답답한 환경에서 일주일간 지내야 합니다. 일단 공수해야 하는 것은 약입니다. 병원에서 양성판정을 받고 생각없이 집으로 왔다가 다시 나갈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약을 받으러 가기가 힘듭니다. 일단 양성판정을 받은 병원에 전화해서 비대면진료를 받으세요. 의사와 핸드폰으로 문진을 한 후 병원에서 원하는 약국으로 처방전을 팩스로 전송해 줍니다. 약국은 그 처방전을 토대로 약을 조제해 드립니다. 병원의 비대면진료와 약조제 전부 정부지원이라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무료입니다.

다음으로 음식은 조리된 음식과 식재료를 주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쿠팡이츠를 이용해서 조리된 음식을 주문하게 되면 음식 도착시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홈플러스나 이마트에 식재료를 주문시 비용을 아끼거나 음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약 배달 방법(당근마켓)

관건은 조제한 약봉지를 격리중인 자신의 집까지 가져오는 것입니다. 주변 이웃에 부탁하거나 당근마켓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웃에게 부탁해도 나중에 고마움의 표시를 해야 하고, 괜히 신세지기 싫으시면 당근마켓을 이용해 보세요.

당근마켓에 인근의 약국에서 자신의 집으로 약배달을 요청하는 글을 올리세요. 사례비는 만원선이면 적정할 것입니다.

2020.05.08 - [자유로 가는 길] -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후기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후기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후기 ​ 기업은행 코로나대출이 아직 한도소진되지 않고 남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지점에 따라 고객이 몰리는 곳과 한산한 곳이 있을 꺼예

pajustory.tistory.com

2021.01.29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 정부지원 대출, 자영업자 코로나대출(기업은행)

 

소상공인 정부지원 대출, 자영업자 코로나대출(기업은행)

소상공인 정부지원 대출, 자영업자 코로나대출(기업은행) 코로나 상황으로 집합제한에 걸려있는 자영업자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때문에 피해는 보고 있고 고정비용은 계속 나가는 상황에서

pajustory.tistory.com

2022.02.21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검사 양성 C T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SD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코로나검사 양성 C T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SD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오미크론 코로나의 창궐로 10일동안 100만명 가까운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무증상 또는 감기증세가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바이러스가 기저질환을 가진 이들에게 전파된다면 합병증으로

pajustory.tistory.com

 

 

아이들 코로나 증상

아이들은 고열이 가장 힘듭니다. 고열과 함께 인후통이 옵니다. 당연히 잘 먹지 못하고 구토를 합니다. 열로 인한 탈수현상이 생기므로 물을 수시로 먹어 줍니다. 열이 나면 해열제를 처방받는데 요즘에는 부루펜은 시중에서 동이 나서 성분이 비슷한 다른 약을 줍니다. 두 종류의 해열제를 받으셨다면 한번에 아이에게 먹이지 마시고 첫번째 해열제를 복용 후 열이 안내리면 2시간 후 부루펜 계열의 약을 추가 복용합니다.

어른 코로나 증상

어른의 코로나 증상은 몸살감기와 거의 비슷합니다. 오한으로 추위를 느끼고 기침을 하게 되는데 목에 가래가 생깁니다. 인후통과 근육통이 수반됩니다. 오한과 콧물이 나다가 인후통으로 하루 정도 잠을 자면서 고통을 느끼게 되다가 점차 회복하게 됩니다. 초기 증상인 오한과 콧물이 날 때 코로나가 의심되어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하게 되는데 음성이 나와 안심할 수 없습니다. 음성이 나와도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하게 되면 양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는 코로나 검사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전에 비해 많이 줄었습니다. 1인 격리 기준 10만원, 2인 기준으로 15만원이 지원됩니다. 신청은 격리가 끝난 이후 가까운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