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Vs신속항원검사 PCR 정확도, 신뢰도, 병원찾는 방법?

 

코로나가 정점을 지나고 있다는 정부의 예상과는 다르게 많은 분들이 코로나에 걸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우세종인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전염력이 높기 때문입니다. 마스크를 쓸 때는 덜 위험한데 마스크를 벗고 함께 식사할 때가 가장 위험한 상황이며, 이때 많은 분들이 걸리는듯 합니다.

2022.02.21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검사 양성 C T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SD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코로나검사 양성 C T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SD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오미크론 코로나의 창궐로 10일동안 100만명 가까운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무증상 또는 감기증세가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바이러스가 기저질환을 가진 이들에게 전파된다면 합병증으로

pajustory.tistory.com

2022.03.19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청년창업대출 신청자격, 금리, 한도(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청년창업대출 신청자격, 금리, 한도(서민금융진흥원)

코로나로 인해 정부의 지원을 받는 대출상품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그중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정부청년대출상품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청년층에 조금이나

pajustory.tistory.com

2022.03.23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 자가격리 꿀팁, 아이들 코로나 증상,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꿀팁, 아이들 코로나 증상,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격리 꿀팁, 아이들 코로나 증상 전국민의 20%가 걸려버린 코로나는 이제 감기처럼 지나가고 있습니다. 초기 코로나의 위력은 많이 약화되고 있고 현재 유행중인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

pajustory.tistory.com

함께 식사한 분이 양성판정을 받았다면 본인도 코로나가 의심되어 일단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해 볼텐데 도무지 음성으로 나오는데 몸은 으슬으슬 춥고 머리가 아프다면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세요. 정확한 확률이 공개되지는 않았는데 항간의 소문의 의하면 자가진단키트의 검사신뢰도가 30% 내외라고 합니다. 실제 자가진단 음성 판정 직후 병원을 찾아 신속항원검사를 했는데 양성인 사례가 많으므로 자가진단키트를 맹신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신속항원검사의 신뢰도

일선 병원에서 실시하는 신속항원검사의 신뢰도는 정부에서도 인정할 정도로 높습니다.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으시면 바로 보건소에 전달되어 자가격리대상자로 분류됩니다. 따로 PCR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그만큼 정부가 검사체계응 위탁할 수준입니다. 신속항원검사방법은 자가진단키트처럼 코에 긴 면봉을 깊게 넣고 진단액에 담근 후 키트에 넣는 방식입니다. 조금 다른 점은 자가진단키트의 면봉보다는 더 길고 의사분이 아주 깊게 면봉을 코속으로 넣는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1건 하는데 가져가는 매출은 6.5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100명을 검사하면 매출은 650만원입니다. 

오한, 두통, 기침 등 감기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코로나검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찾는 방법은 네이버지도 앱에서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하시면 현재 지도를 중심으로 검사 가능한 병원이 나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