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대충 하지 않고 확실하게 아는 방법

직장 동료들과 대화하다 보면 어떤 주제에 대해 잘 아는 것처럼 말하는데 조금 깊은 대화를 하면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알면서 아는채를 한 거죠. 또는 기억력의 한계 때문에 흐릿한 정보를 말하는 것이죠.

학창시절에 시험준비를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특정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려면 암기력과 이해력이 동시에 발휘되어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망각의 곡선에 따라 지식이 기억에서 지워지기 전에 복습을 하면 기억은 오래 지속됩니다.

잘 아는 사람은 글 또는 말로 자신있게 설명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내용과 자신의 견해 또는 노하우를 거침없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라 하더라도 얇고 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유형도 있습니다. 큰 틀에서 방향성을 가지고 해당분야를 섭렵하는 쪽입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는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접근하지만 특정업계에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인 맥락과 상황판단으로 투자 여부를 결정합니다. 특정산업군에 정통할 필요는 없지만 예리한 통찰력으로 투자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전문가 가 될 수 있습니다.

 

2022.06.16 - [몸건강 마음건강] - 시간은 금이다. 부동산 보유기간과 비과세, 세제혜택

 

시간은 금이다. 부동산 보유기간과 비과세, 세제혜택

시간은 금이다. 부동산 보유기간과 비과세, 세제혜택 재벌도 서민도 돈의 크기, 부의 크기는 다르지만 하루 주어진 24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 집니다. 돈은 행복을 위한 수단이지 그

pajustory.tistory.com

2022.07.20 - [몸건강 마음건강] - 주식투자 복기, 인생의 복기 필요성, 복기왕 되는 방법

 

주식투자 복기, 인생의 복기 필요성, 복기왕 되는 방법

주식투자 복기, 인생의 복기 필요성 복기는 바둑의 용어입니다. 한번 둔 바둑을 다시 두면서 공부하고 피평하는 행위를 '복기'라고 하는데 일반적인 피드백, 복습이란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22.05.05 - [자유로 가는 길] -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방법, 꿀팁)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방법, 꿀팁)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 슈퍼개미에서 전문 투자회사를 운영중인 남석관의 올해 나이는 63세입니다. 최종학력은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입니다. 금융투자

pajustory.tistory.com

 

전문가가 되기 위한 방법

머리 속에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특정분야에 아는 것이 많으면 전문가가 되는 기초가 쌓이는 것입니다. 지식축적의 방법은 책과 인터넷검색, 강의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현장에서 기계를 만지며 기술을 연마하거나 사람을 만나며 대인관계의 노하우를 쌓는 것도 전문가가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공부(간접경험) 또는 경험을 대충 하는 사람은 전문가가 되기 어렵습니다. 경험과 지식을 쌓는데 진심을 다하고 복기하며 기억하고 되새김질 하는 사람은 전문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각보다 전문가로 인정받기 위한 기준은 높지 않습니다. 전문가로 불리는 사람들도 실상은 없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취미로 뭔가를 배우더라도 잘 하도록 연구하고 노력하면 취미가 수준급이 됩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취미가 어느 경지 이상으로 도달하면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을 요약하자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경험하는 모든 직간접적인 것들에 대해 복습과 고찰을 통해 체화하고, 이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진정한 전문가는 지식 뿐 아니라 앞을 보는 혜안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앞서 나가는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