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금 떠나온 세계, 김초엽

 

방금 떠나온 세계서평

아무 정보도 없이 추천받은 책 '방금 떠나온 세계'는 충격이었습니다. SF영화조차 잘 접하지 못한 나로서는 첫장부터 벙벙했습니다. 복제인간, 우주 등 온갖 생소한 단어들이 씌여있어 책읽는 속도가 더뎠습니다. 작가는 미래라는 낮선 공간으로 독자를 끌어들입니다. 서서히 끌어들이지 않고 그냥 뚝 그곳으로 떨어 트립니다. 암담한 미래 속 인물들은 뭔가의 결핍을 안고 있고 그 결핍을 극복하려는 희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작가는 인물이 추구하는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 희망은 밝지 않고 어둡습니다. 여운이 남습니다. 이 땅, 이 세상에서 현재를 살아가는 나를 되돌아 보게 하는 소설입니다.

작가의 프로필을 보면서 소설책의 내용을 반추해 보니 SF소설을 쓸수 있는 역량은 다독, 포항공대에서 기인했고, 결핍과 소외, 장애는 작가가 가진 청각장애에서 녹여 낸듯 합니다.

7개의 이야기는 각각 다른 단편소설 같기도 하고, 옴니버스처럼 결국 하나의 지향점을 향하는 한권의 책 같기도 합니다.

제가 최근 읽고 싶은 책은 마오쩌뚱 평전(민음사), 역사란 무엇인가(E.H) 등입니다. 너무 어려운 책인듯 싶지만 한번 읽고 보고 싶네요.

2019.04.28 - [정보기술과 블로그 운영] -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어른들도, 이미 나이가 많은 어른들도 꿈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걸 꼭 이루지 못하더라도 상상은 자유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2022.07.21 - [전국 방방곳곳 투어] - 빌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서평 후기, 유럽여행기 추천서

 

빌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서평 후기, 유럽여행기 추천서

빌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유럽여행기 추천서 작가소개 빌브라이슨은 1951년생이며 미국과 영국 이중국적자입니다. 미국 아이오와주 출신인데 영국인 아내와 결혼하여 영국에서 20년 간 거주

pajustory.tistory.com

2022.08.09 - [몸건강 마음건강] -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대충 하지 않고 확실하게 아는 방법 직장 동료들과 대화하다 보면 어떤 주제에 대해 잘 아는 것처럼 말하는데 조금 깊은 대화를 하면 내용이

pajustory.tistory.com

김초엽 작가 프로필

1993년 대한민국 울산에서 태어난 김초엽은 SF소설 작가입니다. 그녀가 쓴 책을 잠깐이라도 훌터본 이들이라면 짐작하겠지만 보통의 과학지식이 있지 않다면 쓸 수 없는 수준의 내용이라 그녀의 이력이 궁금했습니다. 역시나 포항공대 화학과 출신이었습니다. 학부는 화학과 전공, 석사는 생화학을 이수하였습니다. 아버지는 음악가, 어머니는 작가입니다. 특이한 점은 청소년기에 청각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어떠한 성장배경에서 기인한 것인지 알수는 없지만 페미니즘, 사회적 소수자, 소외층 등을 소재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