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금 떠나온 세계, 김초엽

 

방금 떠나온 세계서평

아무 정보도 없이 추천받은 책 '방금 떠나온 세계'는 충격이었습니다. SF영화조차 잘 접하지 못한 나로서는 첫장부터 벙벙했습니다. 복제인간, 우주 등 온갖 생소한 단어들이 씌여있어 책읽는 속도가 더뎠습니다. 작가는 미래라는 낮선 공간으로 독자를 끌어들입니다. 서서히 끌어들이지 않고 그냥 뚝 그곳으로 떨어 트립니다. 암담한 미래 속 인물들은 뭔가의 결핍을 안고 있고 그 결핍을 극복하려는 희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작가는 인물이 추구하는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 희망은 밝지 않고 어둡습니다. 여운이 남습니다. 이 땅, 이 세상에서 현재를 살아가는 나를 되돌아 보게 하는 소설입니다.

작가의 프로필을 보면서 소설책의 내용을 반추해 보니 SF소설을 쓸수 있는 역량은 다독, 포항공대에서 기인했고, 결핍과 소외, 장애는 작가가 가진 청각장애에서 녹여 낸듯 합니다.

7개의 이야기는 각각 다른 단편소설 같기도 하고, 옴니버스처럼 결국 하나의 지향점을 향하는 한권의 책 같기도 합니다.

제가 최근 읽고 싶은 책은 마오쩌뚱 평전(민음사), 역사란 무엇인가(E.H) 등입니다. 너무 어려운 책인듯 싶지만 한번 읽고 보고 싶네요.

2019.04.28 - [정보기술과 블로그 운영] -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단편소설작가 되는 법(책쓰기, 글쓰기) 어른들도, 이미 나이가 많은 어른들도 꿈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걸 꼭 이루지 못하더라도 상상은 자유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2022.07.21 - [전국 방방곳곳 투어] - 빌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서평 후기, 유럽여행기 추천서

 

빌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서평 후기, 유럽여행기 추천서

빌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유럽여행기 추천서 작가소개 빌브라이슨은 1951년생이며 미국과 영국 이중국적자입니다. 미국 아이오와주 출신인데 영국인 아내와 결혼하여 영국에서 20년 간 거주

pajustory.tistory.com

2022.08.09 - [몸건강 마음건강] -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전문가 되는 방법, 돈버는 방법, 연봉 높이는 기술 대충 하지 않고 확실하게 아는 방법 직장 동료들과 대화하다 보면 어떤 주제에 대해 잘 아는 것처럼 말하는데 조금 깊은 대화를 하면 내용이

pajustory.tistory.com

김초엽 작가 프로필

1993년 대한민국 울산에서 태어난 김초엽은 SF소설 작가입니다. 그녀가 쓴 책을 잠깐이라도 훌터본 이들이라면 짐작하겠지만 보통의 과학지식이 있지 않다면 쓸 수 없는 수준의 내용이라 그녀의 이력이 궁금했습니다. 역시나 포항공대 화학과 출신이었습니다. 학부는 화학과 전공, 석사는 생화학을 이수하였습니다. 아버지는 음악가, 어머니는 작가입니다. 특이한 점은 청소년기에 청각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어떠한 성장배경에서 기인한 것인지 알수는 없지만 페미니즘, 사회적 소수자, 소외층 등을 소재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수퍼개미의 주식투자 장기투자방법, 투자기술, 종목선정비법

 

익명의 개인투자자 프로필

평균 연수익률 20% 수준으로 매년 수익을 달성중입니다. 15년 전 투자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수익금 7~8억을 만들어 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투자자산은 총 4억 수준입니다. 3억은 주식보유, 1억은 예비현금입니다. 직업은 일반 직장인입니다.

종목 선정방법

매수종목 선정은 사업보고서 및 재무제표를 보면서 향후 성장성을 고려하여 판단합니다. 하락하지 않을 꺼라는 믿음이 있는 주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증권이나 증권사 MTS에서 흔히 볼수 있는 재무제표를 확인해도 됩니다. 수익, 현금흐름 등의 수치가 양호한지 확인합니다. 현재의 기업가치를 평가 후 기업이 속한 업계의 미래를 추정하여 시가총액을 추정해 보고 뉴스 등의 정보를 취합하여 투자여부를 결정합니다.

매수타이밍-기관/외국인의 수급

기관과 외국인이 집중매수하거나 집중매도하는 경우 주가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한다면 추격매수는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기관이 매도를 해서 기업의 본질가치가 훼손되지 않았음에도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면 매수타이밍입니다.

매수방법

거래량 줄어들며 주가 횡보시 분할매수하면서 투자합니다. 단기간에 많이 오른 주식을 추격매수하는 주식투자기법도 있습니다. 단기급등주는 상승확율이 있기는 하지만, 하락확율은 더 높기 때문에 매수하지 않습니다. 신용으로 투자하지 않고 오직 보유한 현금으로만 투자합니다. 매수시점에서 하락하면 추가매수한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시작합니다. 당연히 손절매는 하지 않습니다. 투자종목수는 관리와 분석이 용이한 5개 정도로 제한하여 매수합니다.

 

2022.08.02 - [자유로 가는 길] - 국내 배당주 순위, 배당주 투자방법, 장점과 단점

 

국내 배당주 순위, 배당주 투자방법, 장점과 단점

국내 배당주 순위, 배당주 투자방법, 장점과 단점 앞으로 10년동안은 배당금을 줄이지 않을만한 기업을 고르는 일은 배당주를 투자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배당금을 줄이지 않는

pajustory.tistory.com

2022.07.20 - [몸건강 마음건강] - 주식투자 복기, 인생의 복기 필요성, 복기왕 되는 방법

 

주식투자 복기, 인생의 복기 필요성, 복기왕 되는 방법

주식투자 복기, 인생의 복기 필요성 복기는 바둑의 용어입니다. 한번 둔 바둑을 다시 두면서 공부하고 피평하는 행위를 '복기'라고 하는데 일반적인 피드백, 복습이란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22.07.27 - [자유로 가는 길] - 미중 패권전쟁 후 새로운 질서, 중국주식투자 추천주

 

미중 패권전쟁 후 새로운 질서, 중국주식투자 추천주

미중 패권전쟁 후 새로운 질서 그리고 중국주식투자 추천주  세계 최고의 주식 투자처는 단연 미국입니다. 미국은 지난 수십년의 세월동안 굳건한 세계의 독보적인 패권국가를 유지하고 있습

pajustory.tistory.com

 

보유기간

보통은 1~2년 가량 장기투자 관점에서 보유합니다. 처음 투자를 결정한 기업가치에 심한 훼손이 이루어 지거나 수익구조의 심각한 붕괴가 나타나지 않는 이상 손절 없이 지속적으로 보유합니다. 보유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때를 기다립니다.

 

매도방법

목표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1~2년 저점 대비 2배 정도 올랐다면 매도합니다. 매수때와 같이 매도도 분할해서 매도합니다.

지금까지 일반 직장인이 3~4억의 투자금으로 연수익률 20%를 달성할 수 있는 투자방법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믿음이 가는 주식을 5개 정도 선정 후 분할매수해서 1~2년 보유하다가 목표가에 이르면 분할매도하는 전략입니다.

그리 어려운 방법이 아닌데 많은 개인투자자들은 이렇게 투자하지 않고 급등주, 테마주 등을 선호하여 투자하면서 손실을 경험합니다. 정도와 원칙을 지키면서 연수익률 10%를 목표로 다시 투자를 시작해 봅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