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망원시장을 가는 길에 어느 중국집에 줄을 길게 선 광경을 보곤 했다. 그냥 허름한 음식점일 뿐인데 웬 줄이 서있나? 맛집인가 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보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저녁 그 중국집에 대기줄이 없는 게 아닌가? 올치 이번에 그 중국집의 맛을 보는 날이구나 싶어 냉큼 들어갔다.

 

그 중국집은 '동일루'라는 집인데 화교가 운영한다고 한다. 모 방송사 출연도 했다는 맛집이랜다.

 

가게는 이렇게 작은 편이다.

주문과 동시에 요리를 해서 시간이 걸리니 이해해 달라는 문구가 가게 앞에 걸려 있다.

평소 대기줄이 많은 관계로 오는 순서대로 성함을 적는 시스템인듯 하다.

 

 

문구도 문구지만 글씨를 또박또박 잘 쓰셨다. 저렇게 쓰기도 쉽지 않은데 말이다.

 

내부에 들어가 봤더니만 테이블이 다섯개인가, 아무튼 몇개 없었다.

그래서 줄이 그렇게 길었겠구나 싶었다.

장사가 잘 된다고 무리한 사세확장도 싶지 않다. 뭇 사람들은 장사 잘 되면 가게를 넓이는 걸 쉽게 생각하는데 가게주인 입장에서는 여러 생각들을 하게 될 것이다.

일례로 허니버터칩(사례가 너무 큰가?)의 인기를 들수 있다. 해태에서 허니버터칩 대박을 쳤다. 수요는 밀려드는데 공급라인이 한정된 관계로 전국이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을 보였다. 해태는 고심 끝에 부랴부랴 추가 공급라인을 증설했지만 이미 인기가 시들한 뒤였다.

이렇게 조금 잘 된다고 해서 투자했다가 낭패를 보게 될 수 있다. 모든 결정은 시장에 대한 촉과 경영센스를 가진 사장의 몫일 수 밖에. 그 누가 훈수를 둔들 결정은 오너가 하는 것이 아닌가?

 

동일루의 메뉴는 간단하다. 짜장, 짬뽕, 탕수육, 칠리새우, 전가복, 쟁반짜장

특히 유니짜장이 싸다. 4천원짜리 짜장면은 어디서 흔히 볼수 없다.

 

주문은 유니짜장, 하마짬뽕, 참쌀탕수육으로 했다.

↓탕수육의 모습이다. 약간 독특한 맛이긴 한데 맛집스러운 느낌은 없었다.

 

↓유니짜장은 양이 약간 작은 편. 4천원임을 감안한 양이다. 맛은 보통

 

↓하마짬뽕이다. 해산물이 비교적 신선하다.

 

둘이 먹기에는 양이 많아 마지막에는 억지도 먹었다.

맛집이라 하기엔 큰 기대를 해서인지 맛이 최고이진 않았다.

그냥 한번쯤 가서 맛볼만한 그런 중국집이었다.

인근에서 맛본 중국집으로는 합정역 메세나폴리스에 위치한 하오커이다. 아래 포스팅 참고

2016/07/31 - [쇼핑과 맛집/홍대,합정 맛집지도] - 메세나폴리스 합정역 맛집 중국집 하오커 메뉴가격

 

위치는 합정역보다는 망원역에서 찾는 것이 더 가까운 편이다.

 

 

멋진 사람이라고 만났는데, 기대하고 만났는데 나랑 안맞을 수도 있다.

소박한 사람으로 보였는데 내면의 힘이 강력하여 매료될 수 있다.

맛집, 멋진사람 그것은 경험해야 알 수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1동 |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1. IT세레스 2016.12.16 01:53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짜짱이 의외로 싸군요.
    하지만 그만한 맛과 양을 하는거 같네요.
    말씀데로 경험을 해봐야 알거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저의 영역 합정/홍대 중국집 맛집을 소개합니다.

하오커란 곳인데요. 체인점입니다.

저는 이런 저런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 보았는데

그 중에서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하오커의 위치는 합정역 2호선 라인쪽 대로변 방면에 있습니다.

메세나폴리스가 엄청 커서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나름 자주 가 봤다고 생각했지만

하오커를 이제서야 발견했으니 하오커가 좀 외진 곳에 있긴 합니다.

위치는 롯데카드 문화관 바로 옆입니다.

합정역 2번 출구쪽에서 메세나폴리스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그 계단을

이용하시면 바로 찾아 가실 수 있는 최단거리입니다.

 

저는 하오커가 체인점인 줄은 몰랐구요

엊그제 일산 원마운트를 찾았는데 거기에도 하오커가 있더라구요

체인점이라 그런지 메뉴와 가격 모두 동일합니다.

 


여기 하오커의 가장 큰 매력은 고급 음식점 분위기에서도

기본적인 메뉴인 짜장/짬뽕은 의외로 싸다는 점입니다.

제 기억에 탕수육도 쌌던 기억인데....사진을 못찍었네요.

방금 찾아보니 탕수육 만오천원이네요~~

 

내부 테이블은 꽤나 많은 편입니다.

룸도 있는데 가족끼리 별도로 조용히 식사하기 좋습니다.

기본적인 세팅 모습이나 가구들, 인테리어 모두 품격이 느껴 지더라구요.

 

외부 테이블도 있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 속에서는 아무래도 안쪽이 좋을 듯 한데

가을이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식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앞쪽이 유동인구가 많지 않아 시선도 덜 신경이 쓰일 듯 합니다.

 

가게 앞쪽에 있는 메뉴판을 촬영하였습니다.

짜장/짬뽕/볶음밥 가격이 너무 착하지 않나요?

그리고 맛이 괜찮습니다.

 

런치세트 메뉴도 괜찮은듯 합니다.


이날 먹은 음식 사진은 촬영하지 못하고 그냥 먹은 음식에 대한 평을 글로 해 보겠습니다.


일단 만족감이 높았던 음식은 하오커 냉면과 짬뽕이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냉면과 짬뽕, 배달 중국음식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만족을 줬던 음식은 연어샐러드

맛있는 연어와 샐러드가 함께 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 16000원


옛날탕수육과 팔보채는 맛은 적당한데 가격이 너무 비쌌습니다.

그리고 제일 입맛에 안맞았던 음식, 그래서 남겼던 음식은

차이니즈번쇠고기었습니다.

너무 짜고 뭐랄까 젖가락이 안갔어요.

저 뿐만 아니라 일행 모두가요.



하오커는 중국집 체인점입니다.

일산 원마운트점에도 거의 비슷한 메뉴로 하우커 음식을 즐기실 수 있어요.

나름 고급음식점이긴 하지만

짬뽕이나 냉면, 짜장면은 가격이 비싸지 않고 맛있어서

이런 류의 음식 드시러 가신다면 만족하실 꺼라 생각합니다.

 

 



Comments

  1. Bliss :) 2016.08.01 04:27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크하~~ 몇 분이 드셨길래..영수증 무게가 묵직합니다>.< 여기는 한국 스타일 중국 음식점이 없어요. 그래서 가끔 자장면과 짬뽕이 무지 먹고 싶네요ㅎㅎㅎ 집에서는 그 맛이 안 난다는..ㅠ.ㅠ 세트 메뉴가 일단 눈에 들어오네요. 자장, 짬뽕의 가격도 저렴하고요. 시원하고 즐거운 한 주 되시길요^^

    • 레오나르토드 2016.08.01 09:3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아~~ 이날은 동생들이랑 식사해서 좀 가격이 나왔죠~
      나가서 생활하심 역시 음식에 대한 향수가 상당하실 듯 합니다.

      멋진 한주 만드시길요^^

Leave a Comment

이전 1 다음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