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이알글로벌 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로, 주요 자산은 벨기에와 뉴욕에 위치한 오피스 건물입니다. 현 주가 기준 배당률은 8.9% 전후입니다. 6월/12월 기준으로 반기에 190원 수준의 배당금을 입금해 주고 있습니다.

 

벨기에 오피스 자산 개요

위치: 브뤼셀 소재, 파이낸스 타워 단지

임차인: 벨기에 연방정부 산하의 건물관리청

잔여 임대기간: 11(20021203412)

연 임대수입: EUR 69,049,766 (2023년 기준)

 

미국 오피스 자산 개요

위치: 뉴욕 맨하튼, 7번가 498번지

임차인: SEIU (총 연면적의 60.6%) 14개사 입주

잔여 임대기간: SEIU 기준 약 27(만기: 20503)

연 임대수입: USD 28,434,259 (2023년 예상)

 

 

재무 및 운용 전망

주가가 현재 부진한 상태로, 리츠 전반의 투자 환경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제이알리츠는 투자 매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 중입니다.

새로운 평가기관에서 신용등급 향상을 달성하여 차환 발행 시 금리 부담을 경감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환헤지를 통해 운용 비용을 절감하고 있으며, 임대기한 만료로 발생한 공실 리스크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부동산리츠 동향

부동산 시장 전반이 침체되어 있어, 리츠 업종에서 주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에 상장된 리츠 중에서도 수익을 기록하는 기업은 제한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이알글로벌리츠 는 현재 부진한 주가를 극복하고자 자체적인 자금 확보와 운용 비용 절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자산의 펀더멘털이 우량하다고 평가되어, 장기적으로 저평가 국면을 벗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보유자산이 위치하고 있는 벨기에나 뉴욕의 오피스빌딩이 코로나 이후 최악을 벗어나긴 했으나 여전히 투자심리가 약한 상황입니다. 두 자산 모두 임대수익은 양호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최근 주가의 부진과 함께 고금리와 재택근무 등의 오피스 시장 대외환경의 악화로 투자 매력이 감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가는 공모가를 밑돌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2023.11.24 - [자유로 가는 길] - [ESR켄달스퀘어리츠] 예상주가 및 배당수익률, 물류센터 부동산투자

 

[ESR켄달스퀘어리츠] 예상주가 및 배당수익률, 물류센터 부동산투자

ESR켄달스퀘어리츠는 고부가가치 물류자산 포트폴리오를 강조하며 30일에는 137원의 배당이 예상됩니다. 리츠주나 배당주는 주가 하락시 시가 배당률이 상승합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 배당수익

pajustory.tistory.com

2023.11.29 - [자유로 가는 길] - 한화리츠 배당수익률, 여의도 수도권 빌딩투자, 소액투자금으로 오피스 부동산 조각투자방법

 

한화리츠 배당수익률, 여의도 수도권 빌딩투자, 소액투자금으로 오피스 부동산 조각투자방법

한화리츠(부동산투자회사)는 한화그룹의 지원과 Sponsor 리츠의 안정성, 그리고 적정가격의 투자 기회를 통해 성장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사

pajustory.tistory.com

2023.11.01 - [자유로 가는 길] - 고배당주, 리츠투자 추천주, 코람코더원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코람코라이프인프라) 배당수익률

 

고배당주, 리츠투자 추천주, 코람코더원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코람코라이프인프라) 배당수익

상장 리츠(부동산투자회사)들은 현재 고 배당률로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부 리츠의 배당률은 10%에 이르며, 높은 배당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

pajustory.tistory.com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제이알글로벌리츠의 주가는 전일 대비 45(-1.16%) 하락한 3845원에 마감했습니다. 이는 지난 74000원대 박스권을 무너뜨린 이후로 지속적으로 3000원대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1년 넘게 이어진 주가의 부진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발 금리 인상이 본격화된 지난해 중순, 5000원의 공모가가 무너진 후로 이어졌습니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해외형 리츠로, 벨기에와 뉴욕에 소재한 오피스를 기초자산으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 리츠 시장 전반에서 부동산 시장의 얼어붙음으로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업계 전반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국내에 상장된 23개 리츠 중 3개만이 공모가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며, 해당 종목은 신한알파리츠,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한화리츠가 해당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제이알글로벌리츠는 투자 매력도를 높이기 위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만기 도래 회사채 차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110월에 발행한 2년 만기 무보증공모사채를 통해 700억원을 조달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기업평가로부터 A-(안정적)의 신용등급을 획득해 차환 발행 시 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자금력 확보를 위해 환헷지 비용 절감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외부의 보증 없이 자체적으로 환헷지를 할 수 있게 되어 거래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욕 맨하튼 오피스의 임대기한 연장 계약이 체결된 것과 같이 보유한 자산의 펀더멘털이 우량하다는 평가를 토대로, 저평가 국면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